인터넷 심의위원회 배너
.베스트 디자인 미디어 상
우수컨텐츠 로고
윤리경영 이미지
배너 이미지
The Highest Quality & Retention of Design
디자인 트렌드를 선도하는 대한민국 프리미엄 미디어 그룹
The Highest Quality & Retention of Design

부천 옥길자이 APT

클래식과 모던의 만남
Bucheon, Korea

▲클래식함을 더하는 웨인스코팅과 포인트 컬러로 우아하면서도 화사한 이곳은 다채로운 색의 조화, 깔끔하고 세련된 공간 연출이 돋보이는 주거 공간이다.

 

 

▲넓은 수납공간을 위해 한쪽 신발장을 철거한 현관은 화려한 패턴 타일과 그린 컬러 중문의 어우러짐으로 집으로 들어서는 데 있어 강렬하고 화사한 첫인상을 준다.


Tip. 사진 찍는 것을 즐기는 클라이언트의 니즈를 반영해 감각적인 카페에 온 듯한 포토존을 마련했다.

 

 

▲깨끗하고 투명한 화이트 베이스 거실에는 이와 상반되는 블랙 컬러의 가구를 배치해 깔끔하면서도 차분한 공간으로 완성했다.

 

Tip. 창에는 별도의 커튼이나 블라인드를 설치하지 않아 언제나 아름다운 자연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으
며, 따스한 자연광이 자연스럽게 공간을 비춘다.

 

▲화이트와 그레이 컬러를 베이스로 한 벽면과 도어는 모두 친환경 수입 페인트 도장으로 매끈하게 마무리 했으며, 이는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Tip. 매끈한 벽면에 웨인스코팅을 더해 ‘클래식과 모던의 조화’라는 집의 컨셉 완성도를 높였다.

 

 


 

▲주방과 거실을 나누는 역할로 화려한 듯 매력적인 블루계열의 컬러를 사용했다. 기능과 역할에 따라 공간을 분리함으로써 실용성을 높임과 동시에 시각적으로 확장되어 보이는 효과를 준다.


Tip. 별도의 보조 주방으로 충분한 수납공간을 마련했으며, 상부장과 상판을 철거하고 화이트 라인으로
교체해 깔끔하면서도 넓어 보이는 주방을 완성했다.

 

 


 

▲타 공간과는 다른 분위기의 안방은 샹들리에 조명과 카키 브라운 컬러를 사용해 아늑한 분위기로 가득하다. 공간의 중심이 되는 넓은 침대는 따뜻함과 아늑함을 배로 만들어준다.


Tip. 안방 안쪽에는 누구나 여주인공으로 만들어줄 법한 팬시하고 화려한 화장대를 제작했다. 연결된 공
간이지만, 정적인 침실과는 또다른 느낌을 풍긴다.

 

 

▲밝은 옐로우를 기본 컬러로 하는 아기방은 아기자기한 조명과 카펫, 장난감으로 꾸며 따뜻하면서도 귀여운 공간으로 연출했다.


Tip. 원목 아이템을 사용해 따뜻한 느낌을 강조했으며, 한쪽 벽면을 가득 채우는 수납장으로 정리와 수납이 쉽도록 했다.

 

 

▲오직 남편만을 위한 멀티룸은 남편이 축구 경기를 시청하거나 게임을 하는 등 취미 생활을 즐기며, 혼자만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다.

 

성은주 기자
ixd.ejsung@gmail.com
더어반인테리어 / 38 PY
부천 옥길자이 APT

사진: 오세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