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심의위원회 배너
.베스트 디자인 미디어 상
우수컨텐츠 로고
윤리경영 이미지
The Highest Quality & Retention of Design
디자인 트렌드를 선도하는 대한민국 프리미엄 미디어 그룹
The Highest Quality & Retention of Design

시흥 은계 브리즈힐

로맨틱하면서도 화려한 글램 스타일의 싱글 하우스
Siheung, Korea

▲현관에 들어서자마자 심플한 느낌의 작품에 시선이 닿도록 했다. 화이트 컬러를 기반으로 하고, 시선이 닿는 곳에 액자를 제외한 모든 요소를 배제해 깔끔한 인상을 준다.

 

 

▲현관과 서재, 거실, 주방, 침실까지 집 전체 공간을 잇는 복도는 벽면에 액자를 걸어 갤러리의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복도 끝엔 골드프레임의 스탠딩 거울을 배치해 공간이 반복되는 듯 독특한 시각적 효과와 함께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다.
Tip. 공간의 통일성을 위해 복도 골드 프레임의 액자에는 핑크와 마블 패턴이 더해진 그림을 매치했다.

 

 

▲생활의 주공간이 되는 거실은 골드포인트, 대리석, 고급스러움, 로맨틱한 무드를 키워드로 했다. 컨셉에 부합하는 화이트 컬러의 퍼체어와 블루 컬러 소파 등 유니크함이 느껴지는 가구를 매치해 집주인의 아이덴티티가 공간에 녹아들도록 했다.

 

 

▲거실은 여성스러운 무드가 느껴지는 공간으로 대리석과 금속, 패브릭, 식물의 조화가 아름답다. 우물천장 구조에 간접 조명을 더해 확장감과 함께 은은함을 더했고, 공간의 분위기와 어울리는 메인 조명으로 변경했다.
Tip. 단스탠드와 거울, 나비 패턴 쿠션, 패턴 러그 등을 세팅해 작은 소품부터 여성스러운 느낌을 주고, 식물을 함께 배치해 화사하고 친근한 분위기를 조성했다.

 

 

▲조금 더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한 주방은 골드를 포인트로 하며, 거실과의 톤 연결을 위해 대리석 테이블과 네이비 컬러의 체어, 벤치를 배치했다. 화려한 것을 좋아하는 클라이언트의 의사를 최대한 반영한 공간이다.
Tip. 와인을 즐기는 클라이언트를 위해 기존에 김치냉장고가 들어가는 곳에는 와인장을 제작했다. 우아한 주방의 분위기와 어울려 밤이 되면 조명 조도에 따라 세련된 바(bar)의 느낌을 풍긴다.

 

 

▲화이트와 톤다운 된 핑크, 샴페인 골드 컬러가 어우러진 침실은 차분하고 여성스러운 분위기의 톤앤매너를 강조했으며, 액자와 러그, 쿠션 등의 아이템을 매치해 화사하고 안락한 공간으로 완성했다.

 

 

▲책이 많은 클라이언트를 위한 업무 및 독서 공간인 서재는 세련된 직장인 여성의 이미지를 더한 공간이다. 작은 공간이지만, 서재에 필수 요소인 책장과 책상, 의자 이외에도 부드러운 느낌을 채워줄 식물, 커다란 액자를 배치했다.

성은주 기자
ixd.ejsung@gmail.com
홈스타일링바이율 / 34 PY
시흥 은계브리즈힐

사진: 오세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