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심의위원회 배너
.베스트 디자인 미디어 상
우수컨텐츠 로고
윤리경영 이미지
The Highest Quality & Retention of Design
디자인 트렌드를 선도하는 대한민국 프리미엄 미디어 그룹
The Highest Quality & Retention of Design

용인 수지파크푸르지오

클래식과 앤틱이 조화를 이루는 아파트 탑층 인테리어
Yongin, Korea
▲현관은 단순히 문으로서의 기능뿐만 아니라 누군가의 사적인 공간으로 들어가는 관문으로서도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화이트 톤의 전체 공간에 베이비 핑크의 중문을 매치해 모던하면서도 러블리한 느낌이 묻어날 수 있도록 시공했다.
 
Tip. 베이비 핑크 컬러의 중문에 망입 유리와 골드 포인트의 클래식한 손잡이를 액세서리로 사용, 현관에서부터 모던 프렌치하고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현관의 중문을 지나면 드라마틱한 아치형 게이트를 마주하게 된다. 주방으로 연결되는 두 입구 중 하나로서, 공간이 더욱 넓어 보이도록 개방형으로 디자인했다. 아치 너머로 엿보이는 각 공간은 동화 속 집과 같은 느낌으로 연출했다.
 
 
▲천고가 높은 아치형 천장은 아파트 탑층의 장점이다. 화이트 컬러로 천장, 벽체를 도장하고, 라이트 그레이 톤의 포세린 타일을 시공해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표현했다.

Tip. 거실 발코니를 확장하고 안방과 거실 발코니 사이의 가벽을 철거해 거실 발코니를 넓혔다. 숨겨진 공간에는 자녀가 피아노 연습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Tip. 클라이언트는 평소 클래식과 엔틱한 분위기가 조화를 이루는 거실을 원했기 때문에 아치형의 천장과 어울리는 샹들리에 조명, 벽등을 포인트로 시공했다. 아치가 끝나는 지점에는 간접 조명과 벽등을 추가해 시선을 유도하며 경계면을 흐릿하게 연출, 높은 아치형의 천장과 낮은 천장이 대비되는 느낌을 줄였다.
 
 
▲현관 앞쪽의 포켓 공간에는 커피 테이블을 배치해 클라이언트 부부가 탁 트인 뷰와 함께 힐링할 수 있는 곳으로 꾸몄다.
 
Tip. 뷰가 가장 좋은 이곳은 핑크 컬러의 웨인스 코팅, 프렌치 스타일 가구와 엔틱 조명을 사용해 화사하면서도 사랑스러운 공간으로 연출했다.
 
 
 
 
▲주방으로 연결되는 두 개의 아치형 통로로 출입구를 만들었다. ㄱ자 형태의 주방은 상부장과 하부장, 벽면 타일까지 화이트 컬러로 통일했고, 창가 쪽으로는 다이닝 테이블을 두었다.
 
Tip. 흰색 주방 가구에는 골드 포인트의 손잡이를 더했고, 독특한 팬던트 조명이 다이닝 테이블 위로 떨어지도록 설치했다.
 
 
▲탑층인 만큼 침실 역시 일반적인 공간보다 천장고가 상당히 높다. 여기에 흰색을 베이스로 하는 깔끔한 연출이 더해져 훨씬 쾌적하고 넓어 보이는 침실을 완성했다.
Tip. 클래식한 디자인이 적용된 만큼 벽면에는 공간을 은은하게 물들이는 벽등으로 포인트를 주었으며, 거실과는 달리 강마루로 바닥을 시공해 좀 더 앤틱한 느낌을 준다.
 
차주헌 기자
ixd.jhcha@gmail.com
BK Design
용인 수지파크푸르지오 / 50 P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