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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Highest Quality & Retention of 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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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비드 호크니(David Hockney)

오늘날 가장 세계적인 현대 미술의 거장

서울시립미술관은 영국 테이트미술관과 공동 기획으로 현존하는 동시대 예술가 중 가장 영향력 있고 대중적으로 사랑받는 작가 데이비드 호크니의 국내 첫 대규모 개인전 《데이비드 호크니(David Hockney)》 展을 개최한다. 데이비드 호크니는 1950년대부터 현재까지 세계적으로 폭넓게 사랑을 받아온 현대미술의 거장이다. 2018년 <예술가의 자화상(두 사람이 있는 수영장)>이 약 1,019억에 낙찰되며 현존하는 작가의 작품가 최고 기록을 수립한 점은 그 인기와 예술적 가치를 반증한다. 호크니는 오늘날까지 여전히 작품에 대한 실험과 예술로서의 진화를 거듭하며, 가장 전통적인 회화에 동시대적 현대성을 끊임없이 부여하고 있다. 본 전시가 국내 관객들이 현대 미술의 거장 데이비드 호크니의 삶과 작품 세계를 한국의 관객들이 직접 경험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The Celebration of Painting

소피스 갤러리는 오늘날 회화의 양상을 선보이는 그룹전 《The Celebration of Painting》 展을 4월 27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뉴욕에서 활동하는 6명의 작가들을 통해 동시대 회화의 양상을 살펴보고자 한다. 소피스 갤러리와 뉴욕에 기반을 둔 Paradigm Art Company의 협업으로 진행된 이번 전시는 생동감 있는 뉴욕의 동시대 회화를 선보인다. 여섯 명의 작가들이 선보이는 작품은 모두 다른 각자의 양식과 방법론으로 구축한 이미지이다. 다만 그들의 작품이 하나의 회화적 양상으로 읽힐 수 있는 것은 ‘동시대성’을 지녔기 때문일 것이다. 이번 전시에선 오늘날 양상을 탐구하는 여섯 명의 작가들의 다채로운 결과물을 함께 공유할 수 있을 것이다.

테이크 미 홈(Take me Home)

플랫폼엘 컨템포러리 아트센터는 다양한 방식으로 미술작품을 전시하고 유통하는 신생독립플랫폼들을 소개하고, 관람과 구매의 동시적 경험을 제공하는 《테이크 미 홈(Take me Home)》 展을 5월 26일까지 개최한다. 2014년부터 미술계에서 두드러지는 현상으로 젊은 예술가들의 자생적 움직임이 일어났다. 자신들의 가용 범위 안에서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방안으로 작가/기획자들이 직접 기획하고 홍보하며 운영과 판매를 병행하고 있다. 이번 전시는 이처럼 최근 몇 년 동안 서울을 기반으로 생겨나기 시작한 플랫폼들을 주목하여 그 현상을 다루어보고자 기획되었다. 소쇼(SOSHO), 아티스트 프루프(Artist Proof), 팩(PACK), 팩토리 2(FACTORY 2), 카스코(CASUKO)가 집결된 이번 전시에서는 각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시도들을 경험해보며 동시대 예술에 나타난 의미 있는 현상을 체험할 수 있다 .

Brussels in SongEun: Imagining Cities Beyond Technology 2.0

송은 아트스페이스는 벨기에 국왕과 여왕의 대한민국 국빈방문을 기념하여 브뤼셀 소재 아트&테크놀로지 플랫폼 글루온(GLUON)과 공동 주관하는 《Brussels in SongEun: Imagining Cities Beyond Technology 2.0》 展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선 미래의 스마트 도시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는 국내외 작가 11인의 작업을 선보인다. 기술 혁명의 시대와 그 어느 때보다 심화되고 있는 글로벌 도전과제 속에서 ‘기술 혁신의 시대에 바람직한 스마트 도시란 무엇인가?’라는 미래 도시에 대한 물음을 던지며 논의의 장이 되고자 한다. 작가들의 작품을 통해 보여주는 독창적인 비전은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해 많은 이들에게 귀감이 될 것이다.

토비 지글러: 이성(理性)의 속살

PKM 갤러리는 4월 30일까지 고전 모티브와 기계 디지털 매체를 융합한 독창적 시각언어로 국제미술계의 촉망을 받아온 영국 출신 작가 토비 지글러(Toby Ziegler)의 개인전을 개최한다. 본 전시는 2015년 PKM 갤러리에서의 전시 이후 4년 만에 열리는 그의 두 번째 한국 개인전이다. 로마에서 바로크 시대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고전 예술품의 이미지를 작업 모티브로 차용하는 토비 지글러는 원본 이미지를 디지털 렌더링, 3D 모델링하여 알루미늄과 같은 현대적 소재에 안착시키고, 이를 전기 사포질, 페인트칠 등의 아날로그 방식으로 해체하는 복잡다단한 과정을 통하여 다층적 의미와 레이어가 한 화면에 압착되는 특유의 작업을 선보여왔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역사적 미술품에 나타난 손, 발 등의 신체 형상을 다각도로 풀어낸 그의 회화와 조각, 영상 최신작이 공개될 예정이다.

VESSEL

아라리오갤러리 서울 라이즈호텔은 7월 21일까지 일본 작가 코헤이 나와(Kohei Nawa)의 개인전 《VESSEL》 展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픽셀(Pixcell)> 시리즈로 대중적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 작가의 7년 만의 첫 국내 개인전으로 이번 전시에서는 대형 무대를 설치하여 보여질 <베젤(VESSEL)> 시리즈, 2018 년 루브르 박물관에 설치되었던 <쓰론(THRONE)>을 축소비율로 제작한 작품을 비롯해 약 30여 점의 신작을 소개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베젤 시리즈의 인체조각 전 작품과 동시에, 일본의 사운드아티스트 마리히코 하라(Marihiko Hara)가 특별히 제작한 음악을 함께 선보인다. 퍼포먼스의 장면들을 포착해 낸 인체조각들과 무대 주변의 공기를 밀도 있게 채우는 음악은 관람객들로 하여금 새로운 감각을 환기시키고, 인식의 한계를 넘어 사유와 감각의 경계를 횡단하는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다목적 헨리(Multipurpose Henry)

아뜰리에 에르메스는 2019년 첫 전시로 입체와 설치 위주로 작업해온 작가 정지현의 개인전 《다목적 헨리(Multipurpose Henry)》 展을 선보인 다. 정지현은 우리가 살고 있는 삶의 공간으로부터 예민하게 포착해낸 모든 것들을 전시장으로 끌어들여 우연적이고 불가해 한 어떤 풍경으로 제시한다. 현대인의 삶이 펼쳐지는 도시의 구석구석에서 발견되는 부산물과 폐기물들을 정시현의 작업이 시작되는 출발점이다. 출처가 모호한 파편들을 수집, 해체하고 이것을 다시 재조합하는 과정을 반복하면서 정지현은 각각의 사물들이 가진 원본의 질서를 교란하고 이것들을 자신 의 방식대로 변화시킨다. 변화 가능한, 임시적인 과정으로 제시된 전시장의 풍경은 관람자 개개인의 개별적인 감각과 만나 또 다른 풍경으로 번 복된다. 이번 전시를 통해 획일화되어 익숙해졌던 표피에 감춰져 눈에 보이지 않았던 것들을 새삼 가시화 시키는 과정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나나랜드 : 나답게 산다

사비나미술관은 2019년 첫 전시로 《나나랜드 : 나답게 산다》 展을 7월 7일까지 개최한다. 나나랜드는 ‘가장 나다운 것’을 발견하고 이를 적극적 으로 실천하는 사람들의 의식 변화와 사회현상을 탐구하는 기획전이다. ‘나’를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기존 관습과 규범을 벗어나 자신을 그대로 표현하는 사람들, 다양성을 중시하고 남녀에게 주어진 성 고정관념을 흔드는 사람들에 이르기까지. 가장 나답게 사고하고 행동하는 사람들의 의식과 라이프스타일, 소비문화의 변화를 짚고 새로운 사회현상에 주목하는 전시이다. 나나랜드에 입성한 관객은 참여형 퍼포먼스 및 프로젝트 작업에 직접 개입할 수 있다. 전시가 제시하는 주제와 키워드를 체험하는 공간을 거쳐 나나랜더가 되어가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다.

LOOP

우리는 늘 소음에 둘러싸여 살아간다. 교통소음, 생활소음과 길을 걷다 들리는 시끄러운 음악소리, 카페와 음식점을 가득 메운 수다 소리까지. 차라리 이어폰을 꽂고 볼륨을 높여 귀를 막아버리고 싶을 정도다. 하지만 소음을 그냥 참는 것과, 시끄러운 음악으로 덮어 버리는 것은 청력손실로 가는 지름길과 다름 없다. 한 번 망가진 청력은 다시 회복되지 않는다. 그럴 때 찾게 되는 것이 바로 이어플러그다. 그러나 문구점에서 쉽게 살 수 있는 이어플러그에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다. 귀에서 쉽게 빠지고, 때가 타고, 몇 번 사용하다 보면 처음과 같은 조용함은 사라진다. LOOP은 기존 이어플러그의 단점을 완벽히 극복했다. 일회용이 아니기에 때가 타거나 기능이 떨어지는 일이 생기지 않는다. LOOP을 사용한다면 어쿠스틱 공진, 내장 필터, 외이도 밀폐용 이어팁을 거치며 줄어든 소음으로, 당신 주변은 놀랍게 고요해질 것이다. 디자인 역시 장점이다. 이 스타일리쉬함은 해외 매체의 찬사를 이끌어냈다. “페스티벌에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A festival must-have, ELLE)”, “폼 이어플러그는 따라올 수 없는 스타일리쉬함(Better than foam and they look stylish, CNET)” 하나의 팁. 페스티벌 현장에서 LOOP을 사용한다면 축제를 더 즐겁게 만들 수 있다. 가수의 목소리는 더욱 또렷하게 들리지만, 주변 관객의 비명은 거의 들리지 않기 때문.

INCENSE CATCHER

쉼의 공간은 쉼을 위한 완벽한 조건이 갖추어져야 한다. 편안한 쇼파나 침대, 적당한 조명과 쉬며 즐길 수 있는 것들. 그리고 바로 스스로를 차분하게 만들 수 있는 향. 오늘 소개할 인센스 캐쳐를 사용한다면 시각적으로, 또 후각적으로 더 편안하고 아늑한 공간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인센스 캐쳐를 개발한 파이브앤다임(FIVE&DIME)은 ‘80년대 이탈리아 멤피스 디자인의 컬러감과 패턴을 모티브로 선보이는 새로운 디자인’을 지향하는 리빙 브랜드다. 이 인센스 캐쳐 역시 파이브앤다임의 그런 지향에 딱 들어 맞는다. 고단한 하루를 마치고 집에 돌아와 다즐링 차 한 잔에 멋진 디자인의 인센스 캐쳐에 좋은 향 하나를 담아둔다면 작은 천국이 펼쳐질 것이다. 요가, 명상 등과 함께해도 좋다. 하지만 향을 내기 쉽고 편한 디퓨저와 달리, 인센스 스틱을 어려워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바로 재를 치우는 과정 때문이다. 그러나 파이브앤다임이 내놓은 인센스 캐쳐의 홀더는 아랫 부분이 오목하게 파여 있어 향을 피운 뒤 재를 털어 내기만 하면 된다. 더불어 다양한 인센스 스틱의 사이즈에 맞추어 제작되어, 범용성이 높다. 인센스 캐쳐는 총 여섯 종류로 출시되었다. 크림(Cream), 핑크(Pink), 에버그린(Evergreen)의 세 색상과 Fig Tree와 Pillar의 두 패턴으로 나뉘어 취향과 공간의 분위기에 따라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

NUBO ROSETTA

초등학교와 중학교, 고등학교와 대학교까지. 이 모든 과정을 밟는다고 하면, 인간은 보통 13년을 학습의 과정 속에서 보낸다. 행여 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준비라도 한다면 그 기간은 셀 수 없이 늘어난다. 그런데, 정말 거기서 끝나는 것일까? 목표야 달라지겠지만 우리는 늘 공부하며 살아간다. 새로운 것은 계속해 나타나고, 우리는 그것을 우리의 삶에 어떻게 녹일 수 있을지 고민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뒤쳐지기 마련이니까. 또한 이전에는 여러 이유들 때문에 배우지 못했던 것들을 공부하기 위해 새롭게 도전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새로운 분야에 대한 호기심과 의문 역시 우리를 공부하게 만드는 촉매 중 하나다. 그러나 시대가 변한만큼, 공부하는 도구 역시 바뀔 필요가 있다. 스마트펜 NUBO Rosetta처럼 말이다. NUBO Rosetta는 매일 공부 시간을 체크하고 기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공부 시간을 관리하는 한편, 타이머 기능을 통해 집중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가장 눈 여겨볼 부분은 최상의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을 위해 만들어진 디자인이다. NUBO Rosetta의 바디는 Anti-Roll 구조로 펜이 책상에서 벗어나지 않으며, 둥근 5각형 설계로 장시간 쥐었을 때의 피로도를 낮췄다. 영어 단어를 1분 간격으로 노출, 영어 단어 암기를 돕는 것 역시 이 펜의 장점. 이제 공부하고 싶은 분야의 책과 공책, NUBO Rosetta를 준비해 보자. 공부를 시작하기에 늦은 때는 없다. NUBO Rosetta와 함께라면 더욱 그렇다.

에넥스, 서울 논현, 부산, 대구 3곳 쇼룸 오픈

에넥스가 서울 논현, 부산, 대구 3곳에 쇼룸을 새롭게 오픈하며 유통망 확장에 주력하고 있다. 먼저 서울 논현쇼룸은 총 6층, 500평 규모로 주방가구, 수납가구, 침대, 소파 등 다양한 인테리어 아이템을 전시하고 있다. 1층에서는 에넥스가 국내 브랜드 최초로 선보인 커스터마이징 주방 ‘키친팔레트 시리즈’를 소개하며 도어 형태부터 컬러, 손잡이 등 샘플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또한 에넥스의 시그니처 주방가구들을 베이비핑크, 카키, 딥그린, 인디고 등 트렌디한 컬러의 조합으로 만나볼 수 있다. 2층에는 주방가구에 필요한 해외 프리미엄 빌트인 기기 및 붙박이장을 전시한다. 팔멕, 디트리쉬, 지멘스, 일렉트로룩스 등 다양한 해외 브랜드 제품을 한 자리에서 둘러볼 수 있으며, 최신 트렌드가 반영된 교원웰스 빌트인 정수기, 삼성 에어드레서까지 만나볼 수 있다. 3층에서는 보다 다양한 주방가구를 선보이며, M층은 최고급 소파와 침대, 매트리스 등 리빙가구를 전시한다. 4, 5층은 리빙가구 상설 매장으로 소파, 침대, 매트리스, 붙박이장, 거실장 등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 새롭게 오픈한 부산 사직쇼룸, 대구 수성쇼룸에서도 에넥스의 시그니처 주방가구, 붙박이장, 리빙가구를 한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대림 디움, 업계 최초 3년 무상 품질 보증 서비스 시행

토탈 홈 인테리어 브랜드 대림 디움이 봄을 맞아 새롭게 집 단장을 계획중인 고객들의 만족도 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홈 리모델링 세트 직시공 구매 고객 대상으로 전 품목 3년 무상 품질 보증 서비스(A/S)를 시행한다.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대림 디움의 ‘홈 토탈 리모델링 3년 무상 품질 보증 서비스’는 인테리어의 경우 특히 사후 관리 서비스가 중요한 만큼 봄 맞이 홈 인테리어를 고민중인 고객들에게 보다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준비됐다. 이에 기존 욕실 리모델링 제품에서 한 걸음 나아가 주방가구, 도어, 중문, 마루까지 전 품목으로 확대 적용해 고객들에게 대림 디움만의 보다 차별화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구매한 리모델링 세트 제품의 시공이 완료되면 별도 증정되는 품질보증서에 표기된 품질 보증 일련번호를 대림바스의 홈페이지에 등록만 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대림 디움은 욕실 업계 1위인 대림바스가 선보인 토탈 홈 인테리어 브랜드로, 대림바스의 54년간의 시공 노하우를 고스란히 이어받아 직시공 분야에 있어 수준 높은 시공 능력과 품질에 대한 자신감으로 고객들에게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구정마루, 유튜브 채널 열어

구정마루는 온라인 커뮤니티와 소셜미디어 채널을 잇따라 오픈하며 온라인을 통한 제품 홍보와 서비스 활성화, 고객 접점 늘리기에 나서며 구정마루 공식 채널 ‘구정마루 온’의 신규 유튜브 채널을 열었다고 밝혔다. 구정마루는 이외에도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 등 다양한 소셜미디어를 활용해 왔으며 유튜브 채널을 추가해 최신 인테리어 정보 마루재 생산기술 영상 등을 통해 다양한 소비자층에게 보다 알기 쉽게 전파한다는 계획이다. ‘구정마루 온’은 다양한 마루재 관련 정보뿐만 아니라 구정마루의 조직문화 및 전국에서 만나는 구정마루들의 모습을 다양한 구성으로 소비자들과의 소통 창구 역할을 할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구정마루는 온라인 소통 창구를 늘려 마루재 시장에 프리미엄 자재의 대세로 자리잡고 우수성을 고객에게 친숙하게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고객들이 마루재의 우수성을 보다 생생히 체감 할 있도록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첫 편인 ‘구정마루 쇼룸’편을 시작으로 현장 용어, 핫 인테리어 트렌드, 마루재 파헤치기 등 고객이 겪는 다양한 현장 상황에 맞는 솔루션을 제시하는 콘셉트의 시리즈 영상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다양한 상품의 자세한 내용은 ‘구정마루 온’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대L&C, 국내 최초 전면 유리 적용한 중문 출시

현대L&C가 국내 최초로 전면에 유리를 적용한 ‘현대L&C VIEW 시리즈’ 중문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현대L&C는 지난해 업계 최초로 PL(플라스틱) 소재의 중문을 출시한 데 이어, 또 한번 최초의 제품을 출시함으로써 중문 시장의 ‘퍼스트 무버(first mover, 분야를 이끌어가는 선도자)’로 우뚝 서게 됐다. 중문은 현관과 거실 사이에 설치하는 미닫이문으로 냉‧난방비 절감 및 먼지 차단, 인테리어 등의 효과가 있어 인기가 많은제품이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현대L&C VIEW 시리즈’는 창틀은 PVC 소재로, 창짝은 AL(알루미늄)로 제작하여 PVC 소재가 가진 단열성과 차음성이라는 장점에 더해 AL 소재의 슬림한 프레임으로 기능성과 디자인의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 도어 레일에는 기모 소재를 적용, 미세한 소리와 바람도 완벽히 차단한다. 또한, 안전하고 고급스러운 브론즈 강화유리를 전면 적용하고, 그라데이션 기법을 사용해 하부를 어둡게 만들었다. 이는 현관이 더욱 넓고 높게 보이는 효과를 나타내기도 하며, 방범 및 사생활 보호에도 뛰어난 효과를 발휘한다. 현대L&C는 목재, 알루미늄, 플라스틱 소재의 중문에 이어 전면 유리를 적용한 제품을 통해 중문 라인업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현대L&C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VIEW 시리즈는 중문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아진 기준을 충족할 수 있는 제품으로 자신한다”면서 “최근 중문의 인기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소비자들로 하여금 기능성과 디자인을 동시에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지속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G하우시스, 봄맞이 새단장 프로젝트 이벤트 실시

LG하우시스가 봄을 맞아 지인 인테리어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푸짐한 상품과 혜택을 제공하는 ‘봄맞이 새단장 프로젝트’ 이벤트를 오는 5월 31일까지 실시한다. 먼저, LG하우시스 지인 홈페이지의 인테리어 상담신청을 통해 창호, 바닥재, 벽지 등 지인 제품 3종 이상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200명에게 ‘LG전자 프라엘 LED마스크’, ‘LG전자 코드제로 A9’ 등 최대 90만원 상당의 상품을 증정하며, 추첨을 통해 3명에게 ‘LG전자 프라엘 4종 풀 패키지’를 제공한다. 또한 오는 4월 30일까지 지인 전시장에서 창 전체를 지인 창호로 교체하거나 창호와 주방 또는 욕실 세트를 함께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거실 발코니 창이나 거실 분합문을 발코니창 초고단열 유리인 ‘수퍼로이유리’로 무료 업그레이드해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수퍼로이유리’는 유리면에 은(Ag) 금속층을 코팅하여 단열 효과를 최대로 높인 유리로 연간 냉난방비 절약에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이번 이벤트 소식을 페이스북, 블로그 등 SNS를 통해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LG하우시스 관계자는 “봄을 맞아 인테리어에 변화를 주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LG하우시스의 프리미엄 인테리어 제품들을 다양한 혜택과 함께 만나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PaMu Scroll

크라우드 펀딩에서 PaMu는 ‘신화’라고 평가 받는다. 해외에서 10억에 달하는 펀딩에 성공한 이후, 국내에서도 5억 이상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기 때문이다. Padmate가 PaMu의 성공 뒤에 새롭게 내놓은 PaMu Scroll은 그 신화를 잇는 일이었다. 해외에서 37억 이상의 펀딩에 성공했던 PaMu Scroll은 국내 펀딩 마감 이전에 이미 4억에 가까운 투자를 기록했다. PaMu Scroll이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바로 가죽 케이스다. 장인의 손길을 거친 수제 가죽케이스는 PaMu Scroll의 아이덴티티라 봐도 무방하다. 한 손에 쥘 수 있는 컴팩트한 사이즈의 원통형 디자인은 기존 미니멀한 케이스와 달리 독특한 그립감을 갖췄다. 그러나 이어폰이 예뻐야 무엇하겠는가. 가장 중요한 점은 역시 사운드다. PaMu Scroll은 블루투스 5.0 방식을 채택, 파워풀한 저음에 더해 중음, 고음에서도 선명한 사운드를 들려준다. 연결은 안정적이다. 블루투스 4.2에 비해서 더 빠른 속도와 더 넓은 송신 범위, 강력한 사운드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144hz 모니터를 쓰다 60hz 모니터를 쓸 수 없듯, 한 번 PaMu Scroll의 사운드를 경험한다면 이전의 블루투스 4.2 채택 이어폰은 사용할 수 없게 될 것이다. 더불어 방수 기능 역시 PaMu Scroll의 큰 장점. IPX6 방수등급의 방수기술을 채택, 착용 후 가벼운 샤워도 문제 없을 정도다.

PaMu Scroll

크라우드 펀딩에서 PaMu는 ‘신화’라고 평가 받는다. 해외에서 10억에 달하는 펀딩에 성공한 이후, 국내에서도 5억 이상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기 때문이다. Padmate가 PaMu의 성공 뒤에 새롭게 내놓은 PaMu Scroll은 그 신화를 잇는 일이었다. 해외에서 37억 이상의 펀딩에 성공했던 PaMu Scroll은 국내 펀딩 마감 이전에 이미 4억에 가까운 투자를 기록했다. PaMu Scroll이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바로 가죽 케이스다. 장인의 손길을 거친 수제 가죽케이스는 PaMu Scroll의 아이덴티티라 봐도 무방하다. 한 손에 쥘 수 있는 컴팩트한 사이즈의 원통형 디자인은 기존 미니멀한 케이스와 달리 독특한 그립감을 갖췄다. 그러나 이어폰이 예뻐야 무엇하겠는가. 가장 중요한 점은 역시 사운드다. PaMu Scroll은 블루투스 5.0 방식을 채택, 파워풀한 저음에 더해 중음, 고음에서도 선명한 사운드를 들려준다. 연결은 안정적이다. 블루투스 4.2에 비해서 더 빠른 속도와 더 넓은 송신 범위, 강력한 사운드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144hz 모니터를 쓰다 60hz 모니터를 쓸 수 없듯, 한 번 PaMu Scroll의 사운드를 경험한다면 이전의 블루투스 4.2 채택 이어폰은 사용할 수 없게 될 것이다. 더불어 방수 기능 역시 PaMu Scroll의 큰 장점. IPX6 방수등급의 방수기술을 채택, 착용 후 가벼운 샤워도 문제 없을 정도다.

Saviour

자, 여러분께 멋진 시계 하나를 소개한다. 깔끔한 디자인에 멋드러진 시간을 표시하는 방법까지. 이런 시계가 벽에 걸려 있다면, 바쁜 일이 없어도 괜히 자꾸 시계를 들여다보고 싶을 것만 같다. 그런데 잠깐, 이 시계에는 결정적인 문제가 하나 있다. 다섯시 정각과 열두시 이십오분을 도통 구분할 수가 없다는 점이다. 그럼 대체 이걸 왜 소개하나, 싶을 것이다. 사실 이건 시계가 아니다. 이건, Saviour라는 이름이 붙은 일종의 디지털 인디케이터(Digital Indicator)다. Saviour는 이름에 걸맞게, 절약(Save)과 관련되어 있다. Saviour는 전용앱에 은행계좌를 등록, 목표 금액을 설정하면 목표 금액에 한 걸음 다가갈 때마다 Saviour 역시 채워진다. Saviour와 함께라면 과소비, 할래야 할 수 없다. 이만큼 직관적으로 내 통장에 돈이 얼마나 남았나 알 수 있는 방법은 없기 때문이다. 다가오는 봄, Saviour와 함께 돈을 절약해보자. 올해가 끝날 쯤 되돌아봤을 때 이 링이 가득 차 있다면 그것만큼 보람된 일도 없을 것이다. 그 후에는 느끼게 될 것이다. 이 Saviour가 내 통장의 구세주였다는 사실을 말이다.

Saviour

자, 여러분께 멋진 시계 하나를 소개한다. 깔끔한 디자인에 멋드러진 시간을 표시하는 방법까지. 이런 시계가 벽에 걸려 있다면, 바쁜 일이 없어도 괜히 자꾸 시계를 들여다보고 싶을 것만 같다. 그런데 잠깐, 이 시계에는 결정적인 문제가 하나 있다. 다섯시 정각과 열두시 이십오분을 도통 구분할 수가 없다는 점이다. 그럼 대체 이걸 왜 소개하나, 싶을 것이다. 사실 이건 시계가 아니다. 이건, Saviour라는 이름이 붙은 일종의 디지털 인디케이터(Digital Indicator)다. Saviour는 이름에 걸맞게, 절약(Save)과 관련되어 있다. Saviour는 전용앱에 은행계좌를 등록, 목표 금액을 설정하면 목표 금액에 한 걸음 다가갈 때마다 Saviour 역시 채워진다. Saviour와 함께라면 과소비, 할래야 할 수 없다. 이만큼 직관적으로 내 통장에 돈이 얼마나 남았나 알 수 있는 방법은 없기 때문이다. 다가오는 봄, Saviour와 함께 돈을 절약해보자. 올해가 끝날 쯤 되돌아봤을 때 이 링이 가득 차 있다면 그것만큼 보람된 일도 없을 것이다. 그 후에는 느끼게 될 것이다. 이 Saviour가 내 통장의 구세주였다는 사실을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