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디자인 미디어 상
.베스트 디자인 미디어 상
우수컨텐츠 로고
우수컨텐츠 로고
우수컨텐츠 로고
인터넷 심의위원회 배너
The Highest Quality & Retention of Design
디자인 트렌드를 선도하는 대한민국 프리미엄 미디어 그룹
The Highest Quality & Retention of Design

케이디우드테크, KD 어쿠스틱 찬넬리브 시스템 출시

케이디우드테크가 새로운 목재 방음벽을 개발, 출시했다. 세계적 재앙인 지구온난화 예방에 적극동참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목재로 방음벽을 개발한 것이다. 실내 인테리어 뿐 아니라 대부분 시제품은 투명 방음벽으로, 케이디우드테크는 이를 목재로 대체할 수 있도록 큰 공을 기울였다. 장점은 환경성뿐만이 아니다. 간편하고 안전한 시공 구조를 가지고 있다. 목재 루버를 벽체에 고정하는데 있어 스크류나 못을 사용하지 않기에 파손의 위험이나 시공의 번거로움이 없다. 알루미늄 브라켓을 채용했다는 것 역시 특징이다. 내부에는 펠트 흡음재를 사용, 안정성을 높였다. 목재 루버는취향에 맞게 다양한 높낮이로 배열할 수 있어 공간의 음향 하울링을 방지하는 데 큰 효과가 있다.케이디우드테크의 KD 어쿠스틱 찬넬리브 시스템은 건축박람회와 본사 지사 전시장에서 상담 가능하며, 특히 본사 전시장 외벽에 설치되어 있어 직접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이건창호, 고성능 X 슬림 알루미늄 시스템창 출시

시스템창호 기업 이건창호가 프리미엄 창호에 대한 고객의 높은 니즈에 발맞춰 단열성능과 슬림한 디자인을 모두 갖춘 ‘패시브 시리즈’ 3종과 ‘그랑뷰 시리즈’ 2종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기존 알루미늄 시스템창의 장점인 안정된 구조성능과 기밀성능을 바탕으로 단열성능은획기적으로 높이고, 프레임 사이즈는 슬림하게 줄인 것이 특징이다. 특장점에 따라 고성능, 고단열 시스템창인 ‘패시브 시리즈’와 초슬림 디자인의 ‘그랑뷰 시리즈’로 구성되었다. 알루미늄 시스템창의 강한 내구성과 구조적 성능을 유지하면서, 한층 얇아진 프레임에도 불구하고 단열성능은 기존 제품 대비 약 15% 가량 향상되었다. 삼중유리 적용 시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만족해 계절별 냉·난방비 부담을 줄여준다. 이건창호관계자는 “고품격 주거공간에 대한 고객의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성능과 디자인을 모두 갖춘 고급 건축자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건창호는 앞으로도 오랜 시간 쌓아온 창호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신 주거 트렌드와 성능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신규 라인업을 지속적으로확대하고, 이를 통해 국내 프리미엄 창호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림디움, ‘싹쓰리 3 이벤트’ 기획전 실시

토탈 홈 인테리어 브랜드 대림 디움(대표이사 강태식)이 9월 30일까지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싹쓰리3 이벤트’를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대림 디움 직영 쇼룸 및 전국 대리점에서 홈 토탈 리모델링, 주방가구, 욕실세트를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진행되며 100만원 상당의 공기청정기부터 2단 식기 건조대까지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한다.집안 전체의 인테리어를 변경하고 싶은 고객은 1,000만원 이상의 홈 토탈 리모델링을 계약할 경우, 대림 디움 현관장을 최대 50만원까지 할인 또는 대림케어 폴라에어 공기청정기를 받을 수 있다. 또한 300만원 이상 주방가구나욕실 리모델링 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각각 2단 식기 건조대와 대림바스의 디클린 3종 세트(샤워헤드 1EA,세라믹볼 1EA, 필터 4개입)를 무료로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이번 기획전에서는 주방가구 신규 라인업의론칭을 기념하여 경품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기간 내주방가구를 구매하는 고객 중 5명을 추첨해 60만원 상당의 한국도자기 홈세트 36p를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는 행사 종료 이후 당첨자에게 별도로 안내할 예정이다. 이번 ‘싹쓰리3 이벤트’는 주방을 포함하여 욕실, 도어, 중문, 붙박이장 등 집안 전체를 아우르고 있어 인테리어를 고민하는 고객의 합리적 구매를 도울 것으로 기대된다.

밀워키, 최대 파격 할인 이벤트, RED STORM 9. 10월 전격 시행

9월 밀워키는 최대 파격 할인 행사인 RED STORM(레드스톰) 이벤트를전격 시행한다. RED STORM은 타 브랜드 공구를 가져오면 밀워키 제품을 대폭 할인해 주는 대규모 컨버젼 이벤트이다. 본 이벤트는 2019년 밀워키에서 업계 최초로 진행하였으며, 매회 플랫폼을 바꾸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참여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지난해 시행한 제 2회 RED STORM 2.0에서는 약 4천 명의 고객이 참가하고 2만여 대의타사 제품이 수거되었다. 이번 이벤트와 더불어 신제품 출시도 있다. 밀워키는 동급 대비 최강의 토크를 자랑하는 M12 FUEL 직각 임팩트 렌치 1/2인치, 3/8인치를 출시한다. 새롭게 출시하는 M12 FRAIWF는 일반 렌치의 높은 토크 값과 라쳇의 컴팩트함을 모두 갖춘 무선 직각 임팩트 렌치이다. M12 FRAIWF는 풀림 토크 300Nm/ 체결 토크 270Nm로기존의 에어 렌치를 대체할 수 있는 강력한 힘이 특징이다. 또한 작아진헤드(71mm)와 확장된 트리거~엔빌 길이(219mm) 덕분에 협소한 공간에서의 작업에 용이하다. M12 FRAIWF는 총 4가지 스피드 모드를 탑재하였으며, 베어툴 기준 총 길이는 338mm, 중량 1.3kg, rpm 0-1,550/ 2,300 / 3,000 / 3,000rpm이다.

데코피아, 건축자재 전문 쇼핑몰 데코피아 주목, 연말까지 문전성시 예약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해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며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치솟고 있다. 더군다나 9월, 10월은 장마 뒤 집수리, 한가위 등시즌으로 인해 고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많은 중소기업에게 큰 타격을 입혔지만, 인테리어 자재 업계는 건재한 이유다. 그 중에서도 주목을 끄는 곳이 있다. 바로 건축자재 전문 쇼핑몰 데코피아다. 데코피아는 지난 17년 안산으로 매장 이전 후 상품의 다각화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을 매장으로 불러 모으기 시작했다. 습도에 강한 고강도 내수합판, NAF 보드를 사용해표면이 강한 나투스듀오가 데코피아의 인기 상품 중 하나로 꼽힌다. 뿐만 아니다. 2018년과 2019년에는 ㈜녹수의 전국 최다판매 대리점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녹수는 1994년 설립된 세계 최대 규모 LVT(Luxury Vinyl Tile) 생산 바닥재 전문 기업이다. 화학 엔지니어링을 기반으로 설립, 합성수지와 관련된 핵심전문지식을 바탕으로 LVT 바닥재 원재료, 기계, 생산 시스템 등 과정 전반에 대한 노하우를 축적해 왔다. 자체적인 인하우스 디자인 솔루션을 바탕으로 세계50개국에 수출, 판매되고 있다. 데코피아 관계자는 고객의 성원에 대해 “양질의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고객과 거래처의 이익을 위해 항상 노력하는 데코피아가 되겠다.”고 밝히기도 했다.

LG하우시스, 오염에 강한 상업용 시트 바닥재 ‘프레리’ 출시

LG하우시스가 오염에 강한 상업용 시트 바닥재 ‘프레리(Prairie)’를 출시했다. 프레리는 표면층, 인쇄층, 하부층을 따로 생산해 합판하는 방식의기존 바닥재와는 달리 ‘호모지니어스 시트(Homogeneous Sheet)’로 이루어져 있어 내구성이 좋고 유지관리가 쉬운 것이 특징이다. 이음매가 발생하는 타일 형태의 바닥재와 달리 이음매가 거의 없는 시트 바닥재로,이음매 부위가 오염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 위생적이다. 표면에는 고강도, 고밀도의 특수 코팅이 적용되어 화학물질과 오염물질에 강하며, 뛰어난 항균 성능으로 위생이 중요한 의료시설이나 교육시설 등의 바닥재로도 적합하다. 특히, 컬러는 총 20종으로 구성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풍부하고 현대적인 색감으로 다양한 분위기의 실내 공간을 연출할 수있어 높은 디자인 활용도를 자랑한다. 초원 위에 있는 알파카의 모피에서 영감을 얻어 밝고 깨끗한 공간 연출이 가능한 ‘알파카(Alpaca)’, 민트색이 감도는 파란 하늘색으로 화창한 날씨의 감성을 담은 ‘카데트 그레이(Cadet Grey)’ 등 다채로운 컬러를 선보인다.

대림 디움, 집콕 라이프 위한 주방 인테리어 제안

외부 활동을 자제하고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분위기 있는 인테리어와 홈 리모델링을 원하는 ‘집콕족’이 늘고 있다. 과거 요리공간으로만 활용되었던 주방이 요즘에는 홈 카페·홈 바 등 취미공간으로 탈바꿈하면서 이에 걸맞은 인테리어의 중요성 또한 대두되고 있다. 국내 1위 욕실기업 대림바스의 노하우를 담은 토탈 홈 인테리어 브랜드 대림 디움은 집콕 라이프를 풍요롭게 만들어주는 모던한 주방 인테리어를 제안한다. 대림 디움의 주방 리모델링 제품 M301은 세련된 디자인과 넉넉한 수납공간으로 요리와 취미를 즐기는 ‘집콕족’에게 안성맞춤인 주방 제품이다. 특히 ㄷ 자형 구조로 되어있는 멀티카운터형은 홈바 테이블로도 활용할 수 있으며 윤기나는 하이그로시 소재의 도어는 어느 세련된 바에 와있는 듯한모던한 느낌을 선사한다. 컬러는 ‘글로리 그레이’, ‘휘핑 화이트’, ‘듀 그레이’ 세 가지로, 취향에 따라 상·하부장을 다르게 조합할 수도 있다. ‘글로리그레이’는 은은한 웜톤 그레이 컬러로 밝고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으며 모던하면서 우아한 디자인이 주방을 편안한 공간으로 만들어준다. ‘휘핑 화이트’는 순백색의 깨끗한 컬러로 여름철 쾌적한 주방을 선사하며,‘듀 그레이’는 안정감 있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에넥스, 논현 쇼룸 등 전국 매장 리뉴얼

에넥스가 전국 쇼룸과 대리점을 새단장하고 있다. 이번 리뉴얼에서는 주력상품인 커스터마이징 주방과 붙박이장 ‘팔레트 시리즈’와 올해 신제품 위주로 매장을 꾸미고 있다. 먼저 대표 매장 ‘논현 쇼룸’은 총 6층 500평 규모로,21일 리뉴얼 오픈했다. 각 층은 품목별 전문관으로 새롭게 꾸며졌으며 각층에서 주방가구, 붙박이장, 리빙가구, 빌트인기기 등을 만나볼 수 있다. 그중 주방가구, 붙박이장 전문관은 ‘팔레트 시리즈’를 중심으로 다양한 디자인과 컬러를 선보인다. ‘테라코타’, ‘옐로우’, ‘미스티블루’ 등 에넥스만의 컬러감을 한껏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이외에도 ‘천안아산 쇼룸’은 16일 리뉴얼 오픈했으며, 전국 100여개의 쇼룸 및 대리점도 신제품을 중심으로 리뉴얼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대해 에넥스 관계자는 “올해 ‘팔레트 시리즈’의디자인, 컬러 라인업이 강화되면서 전국적으로 매장 리뉴얼을 진행하고 있다.”면서 “많은 분들이 에넥스와 함께 원하는 디자인, 컬러를 찾고 꿈꾸던인테리어를 완성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보쉬전동공구 컴팩트, 작업 편의성 뛰어난 전문가용 열풍기 GHG 20-60 출시

전동공구 분야의 글로벌 리더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가 컴팩트하고 작업편의성이 뛰어난 전문가용 일자형 열풍기 GHG 20-60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GHG 20-60은 지난해 출시된 열풍기 GHG 20-63 모델 대비 크기가 작아지고 경량화된 것이 특징이다. 이는 컴팩트한 일자형 디자인으로 설계돼 협소한 공간 등 다양한 위치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도료 및 바니시 제거 작업이나 용접 및 주석 도금 작업 등 다용도로 활용 가능하다. 또한 이번 신제품은 총 9단계 온도 및 2단계 풍량 조절 기능으로 작업 편의성이 뛰어나다. 제품 상단 휠로 최저 50도부터 최고 630도까지 빠르게 조절할 수 있으며, 강력한 2,000와트(w) 모터가 탑재돼 짦은시간 안에 최고 온도까지 도달할 수 있다. 풍량은 핸들 부분 스위치로 150-300 l/m와 300-500 l/m의 풍량으로 손쉽게 조절할 수 있다. 기본 구성에포함된 노즐 2종을 함께 사용할 경우 작업 용도에 알맞은 정밀한 작업이가능하다. 리덕션 노즐은 열 집중 노즐로 열처리 용접에 사용할 수 있으며,앵글 노즐은 파이프 해동이나 밴딩 작업 등 열에 민감한 자재에 적합하다.이외에 프레임을 벗기는 작업 시 유리창을 보호할 수 있는 유리보호 노즐,페인트 제거나 해동 작업에 유용한 표면 노즐 등은 별도로 구매해야 한다.

구정마루, 신제품 ‘프리미엄 리얼’ 런칭

친환경 마루재 전문기업 구정마루가 내추럴한 원목의 텍스쳐와 천연 우드톤의 리얼함이 돋보이는 와이드 디자인 플로링 ‘프리미엄 리얼’을 런칭했다. ‘프리미엄 리얼’은 Light Beige, Pale White, Cool Gray, NaturalBrown 등 최신 컬러 트렌드를 적용하여 밝은 톤에서 어두운 톤까지 약 9가지 수종의 컬러로 모던, 내추럴, 클래식 등 다양한 인테리어 컨셉에 맞는 마루 선택이 가능하도록 제안되었다. 구정마루의 신제품 ‘프리미엄 리얼’은 원목의 디테일과 세련된 우드컬러를 그대로 살린 심미성과 실내 마감재로서의 디자인적 실용성을 극대화한 고퀄리티 와이드 플로어로서 기존 강마루 대비 넓어진 125폭으로 공간이 확장되어 보이는 인테리어에 최적이며, 찍힘과 눌림에 강하고 온돌난방에 최적화되어 뛰어난 열효율성을자랑한다. 국내 최고수준의 친환경 등급 Super E0 자재를 사용한 친환경제품이다. 금번 출시된 ‘프리미엄 리얼’ 수종 중 ‘테라조’는 밝은 그레이 톤으로 표현된 4가지 패턴을 조화롭게 믹스한 디자인으로 테라조, 마블, 콘크리트, 우드그레인 등 각각의 텍스쳐를 리얼하게 표현하여 믹스매치한개성있는 제품으로 차별화된 마루 디자인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제격이다.

대림디움, 홈리모델링 프로젝트 ‘디움맨’ 기획전 실시

토탈 홈 인테리어 브랜드 대림 디움이 6월 30일까지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홈리모델링 프로젝트 ‘디움맨’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대림디움 매장과 쇼룸에서 토탈 리모델링, 주방 가구, 욕실 리모델링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100만원 상당의 공기청정기부터 멀티쿠커까지 다양한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 집안 전체의 인테리어를 변경하고 싶은 고객은 1000만원 이상의 토탈 리모델링을 계약할 경우, 대림케어폴라에어 공기청정기 또는 삼성 빌트인 식기세척기를 사은품으로 선택할 수 있다. 또한 300만원 이상 주방 가구를 구매하거나 욕실 리모델링을 계약하는 고객은 각각 벨로닉스 레트로 멀티쿠커와 욕실 ACC세트(청소건, 청소솔, 다용도 스틸 선반)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이번 디움맨 홈리모델링 프로젝트는 봄맞이 인테리어로 욕실, 주방, 도어, 붙박이장, 중문 등 집안 곳곳의 교체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만족도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디즈, 홈 카페 인테리어의 완성, 시디즈 바 스툴 ‘M17’ 시리즈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집콕 취미’가 각광받으면서 ‘홈카페’ 인테리어를 위한 제품이 주목 받고 있다. 이에 따라, 퍼시스그룹의 의자 전문 브랜드 시디즈가 ‘홈카페’ 인테리어를 완성시켜주는 바 스툴인 ‘M17’ 시리즈를 제안한다. ‘M17’ 시리즈는 감각적 분위기의 홈 바를 완성해주는 다용도 바 스툴로, 인체의 곡선을 고려해 설계된 등·좌판 디자인을 통해 편안한 착좌감은 물론 높은 위치에서도 안정감을 제공한다. 의자에 걸터앉거나 내려올 때 몸이 부딪히지 않도록 좌판의 끝을 곡면으로 설계해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뛰어난 탄성의 너도밤나무 소재를 사용해 견고한 사용감을 제공, 고급스러운 나무 무늬결이 공간에 생기를 더해준다. M17은 내추럴한 원목 느낌을 살린 ‘우드형’부터 부드러운 패브릭으로 마감된 ‘좌판 쿠션형’, 등·좌판 모두가 일체형 쿠션인 ‘풀 쿠션형’까지 총 3가지 타입으로 구성됐으며, 다양한 컬러 및 높이 선택이 가능해 독서, 휴식 등 용도와 공간에 따라 실용적이고 감각적인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다. 부드러운 패브릭이 스폰지의 쿠션감과 함께 사용자에게 편안한 착좌감을 제공하며, 난연, 방오 처리가 되어 있어 불에 쉽게 타지 않고 오염에 강한 장점이 있다.

에넥스, 서랍장 결합한 붙박이장 출시

㈜에넥스가 자사 공식 온라인 쇼핑몰 ‘에넥스몰’에서 서랍이 결합된 형태의 신규 붙박이장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3단 서랍장이 결합된 ‘EW 버클리 3단 서랍 붙박이장’과 1단 서랍장이 결합된 ‘EW 시그니처 서랍형 붙박이장’이 출시됐다. 기존 행거 형태의 수납에서 나아가 노출형 서랍장이 함께 구성돼 접이식 수납도 용이한 것이 특징이다. 매일 꺼내야 하는 의류나 속옷, 양말 등을 손쉽게 보관하고 이용할 수 있으며, 별도 서랍장을 마련할 필요가 없어 공간 활용에도 좋다. 이와 함께 스타일러장, 전신 거울 도어, 액세서리 서랍 등 다양한 옵션을 선택해 구성 가능하다. 현재 에넥스몰에서는 내부 거울, 옷핸들, 타이걸이 등을 무료 증정하는 혜택을 제공 중이다. 두 붙박이장은 E0 등급 자재를 사용해 새가구 증후군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컬러는 밝고 화사한 느낌의 화이트 컬러를 제공한다. 그중 유광 화이트는 고급스러운 광택을 자랑하며, 생활 오염을 최소화하고 변형 및 변색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무광 화이트는 매트한 질감으로 차분하고 부드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기 좋다.

보쉬, X-LOCK 혁신 기술로 강화된 전문가용 충전 앵글 그라인더 GWX 18V-8 출시

전동공구 분야의 글로벌 리더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가 보쉬의 혁신 기술인 엑스락(X-LOCK)을 적용한 충전 앵글 그라인더 GWX 18V-8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국내에서 GWX 9-125S와 GWX 18V-10 SC 그라인더에 이은 세 번째 엑스락 제품이다. 이는 보쉬 전문가용 전동공구 충전 그라인더 제품군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인 GWS 18 V-LI에 엑스락 기술을 적용, 제품 편의성과 신뢰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기존 엑스락 제품군 대비 가성비를 강화해, 엑스락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경험할 수 있게 됐다. 엑스락은 한 번의 클릭으로 쉽고 빠른 그라인더 날 교체가 가능한 시스템으로, 보쉬 전동공구가 지난해 새로 선보인 혁신 기술이다. 별도의 부품(플랜지 및 잠금 너트), 렌치 및 키가 필요 없어 사용이 간편하고 최대 5배 빠른 날 교체가 가능하다. 특히 잠금 너트의 간섭이 없어 표면 긁힘 없이 평평한 연마 작업을 할 수 있으며, 다이아몬드 디스크와 같이 방향성 액세서리를 잘못 장착하는 경우가 없어 작업자의 실수를 줄이고 작업 효율을 높였다. 제품은 18V 배터리 및 신형 충전기(GAL 18V-40)가 포함된 세트 상품과 공구 본체만 있는 베어툴 상품으로 구성되어 필요에 따라 구매할 수 있다. 두 구성 모두 견고한 보쉬 엘박스(L-Boxx)가 함께 제공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구정마루, 온기가득 신혼집 꾸미기에 쉐브론 브러쉬 추천

친환경 마루전문기업 구정마루는 신혼살림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모던 내추럴 ‘쉐브론 브러쉬’ 제품으로 공간 가득 은은한 컬러감과 섬세한 입체패턴 쉐브론 시공으로 안정적이면서도 로맨틱한 공간 연출을 제안한다. 구정 ‘쉐브론 브러쉬’의 고급 수종인 오크클래식은 내추럴한 컬러가 특징으로 마음의 안정과 편안함을 제공하는 동시에 쉐브론 시공을 정돈되고 깔끔한 느낌을 주며 오래도록 보아도 질리지 않는다. 신혼집은 가족이 서로 위로하고 격려하며 내일의 삶을 충실히 준비할 수 있는 공간으로, 의식주 해결이라는 단순한 기능에 초점을 맞추기보다 가족 구성원의 재충전과 발전을 위한 곳으로 새롭게 태어나는 곳이라는 점이 이번 제안 배경의 핵심이다. 그 밖에 은은한 간접조명과 부드러운 형태의 가구, 포인트 컬러 소품으로 정제된 공간에 생기를 더해 줄 수 있고 서로 다른 삶을 살아온 두 사람이 처음으로 함깨 하는 공간이 바로 신혼집인 만큼 자연스럽고 편안한 분위기 연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신혼 부부에게 있어 내추럴 라이프에 중점을 둔 홈 인테리어와 아이템은 앞으로 더욱 각광 받을 것이다.

LG하우시스, 프리미엄 시스템 창호 ‘유로시스템9’ 출시

LG하우시스가 국내 최고 수준의 단열성능을 확보한 프리미엄 시스템창호 ‘LG Z:IN(LG지인) 창호 유로시스템9(E9-TT85PHI)’을 출시했다. ‘유로시스템9’은 우수한 단열성능은 물론 다양한 편의사항을 갖춘 LG하우시스의 최고급 PVC 창호 제품으로, 에너지 낭비를 최소화한 건축물과 건축자재에만 부여되는 독일 ‘패시브하우스(PHI: Passive House Institute) 인증’을 획득했다. LG하우시스는 ‘유로시스템9’이 창호 프레임에 창호 전용 내장 단열재와 고무 패킹 압착 밀폐 시스템 등의 LG하우시스만의 차별화된 단열 기술을 적용, 패시브하우스 인증을 획득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유럽형 틸트&턴(Tilt&Turn) 개폐 방식 적용, 창 아래쪽 모서리 부위에 고무 재질 안전캡 적용을 통한 안전사고 예방 기능, 창호 손잡이 은이온 특수 코팅 적용을 통한 세균 방지 기능 등 다양한 편의 기능도 갖췄다. 특히, 디자인 측면에서 창 중간 프레임 두께를 기존 제품 대비 약 20% 줄여 더욱 쾌적한 시야를 확보토록 했으며, 원목 스타일의 프레임과 매립형 경첩을 적용해 고급스럽고 깔끔한 디자인을 구현했다. LG하우시스 창호사업부장 김진하 상무는 “‘유로시스템9’은 단열 성능뿐 아니라 디자인, 안전, 위생 등 창호가 갖춰야 할 모든 요소에서 고객만족을 극대화 한 프리미엄 시스템 창호 제품”이라며, “향후 ‘유로시스템9’을 고급 주택 및 타운하우스 현장 등으로 공급을 확대해 연간 약 3천억원 규모로 추정되는 국내 시스템 창호 시장에서 점유율을 계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대림바스, 4년 연속 ‘한국산업 브랜드 파워’ 1위 수상

욕실 전문기업 대림바스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욕실 리모델링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소비자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를 평가하는 제도로,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로 구성된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매년 해당 부문별 1위를 선정·공표한다. 대림바스는 이번 조사에서 우수한 품질과 55년간 축적된 전문 기술력을 인정받아 4년 연속 토탈 욕실 리모델링 서비스 부문 1위에 올랐다. 대림바스는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최고 수준의 욕실 세트 라인업을 갖춰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 등 평가 지수에서 최고 점수를 받아 큰 폭의 격차로 업계 최고 자리의 영예를 차지했다. 대림바스의 홈 인테리어 브랜드 ‘대림 디움’의 욕실 리모델링 패키지는 천연석 느낌을 구현한 저채도의 타일로 모던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한 ‘팬텀 스퀘어’와 고급스러운 우드와 베이지 컬러로 편안한 자연 감성을 자아내는 ‘내추럴 바움’, 트렌디한 디자인의 ‘브라운 노트’와 ‘그레이스 켈리’ 등 소비자의 취향과 스타일에 따라 설계가 가능하다.

이누스바스, 품격 더한 뉴트로 무드, ‘노블 리젠시’ 추천

건설·건자재 종합기업 아이에스동서의 욕실리모델링 전문 브랜드 이누스바스(inus bath)가 트렌디함과 고급스러운 매력을 모두 가진 욕실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천연석 디자인이 특징인 욕실리모데링 패키지 ‘노블 리젠시’를 추천한다. 스톤 질감 타일은 포인트 타일 없이도 공간을 풍부하게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특히 선호한다. ‘테라조(Terrazzo)’, ‘체뽀(Ceppo)’와 같은 스톤 입자 타일로 구성된 노블 리젠시는 클래식과 빈티지를 아우르는 감성을 담고 있어 세련된 뉴트로 무드를 연출하기에도 제격이다. 또한 작은 조약돌 같은 천연석 무늬 디자인이 과하지 않은 장식성과 우아함을 연출해준다. 노블 리젠시 패키지의 깔끔한 수전과 가구는 욕실에 모던함을 더한다. 상부장과 서랍형 하부장은 다크브라운 컬러와 우드의 투 톤 매치로 중성적인 느낌을 살렸다. 여기에 무광 블랙 수전을 배치해 무게감과 절제미를 갖춘 욕실을 구현했다. 편의성을 고려해 수납 공간도 상부장, 서랍형 하부장 구성으로 넉넉하게 설계했다. 세련된 탑 카운터 세면기가 설치된 하부 수납장 위 공간에는 자주 사용하는 세면 용품을 올려둘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홍성이엔지, 충남대 건축공학과와 기업지원 밀착형 산학협력 체결

충남대는 건축공학과-홍성이엔지가 기업지원 밀착형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충남 홍성에 본사를 둔 홍성이엔지는 이미 기술력을 바탕으로 천연 소재인 규조토를 이용해 이지골드 규조토 및 보트, 보드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난해 정부조달 우수제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번 협약은 기업지원 밀착형 대학연구시설 공유와 홍성이엔지 재직자 재교육을 목표로, 건축공학과 건설재료시공학연구실의 성능평가 시설을 기업의 연구개발 시설로 공유함과 동시에 기업의 재직자가 대학으로 일정기간 파견돼 실질적인 기업지원과 산학협력을 진행하는 것이 골자다. 또 친환경 고성능 건축자재 제조기업의 재직자 연구역량과 전문성을 향상하기 위해 산학연구 개발 주제를 기반으로 학위과정을 병행하는 재교육의 기회도 제공한다.

유로세라믹 쇼룸, 작품과 함께 보는 슬랩타일을 선보이다

유로세라믹의 쇼룸이 작품과 함께 보는 슬랩타일을 선보인다. 쇼룸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신선하게 리뉴얼한 유로타워 입구를 소개한다. 높은 기술력으로 자연석이 지닌 미학을 미니멀한 방식으로 잘 담아낸 빅슬랩 타일 BASALTO-VENA.SCURA (LAMINAM 사 제품)와 성경 속 인간창조 스토리에 영감을 받아 유리 블로잉(Blowing) 기법을 사용하여 생명을 불어넣음을 표현한 최진희 작가의 ‘생기를 불어넣다’ 작품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일반 타일 전시장에서 작품을 함께 전시한 사례는 드물기 때문에 이색적인 리뉴얼 이슈라 할 수 있다. 최진희 작가의 작품은 “성경에 나오는 하나님의 인간 창조에서 영감을 받아 유리 블로잉 작업을 하면서 인간을 흙으로 빚으시고 생명을 주시기 위해 그의 숨을 불어 넣으셨던 것에 착안”해 “유리에 사람의 다양한 모습을 그려넣은 점”이 재미있다. 총 30개의 작품이 양쪽에 나란히 전시된 입구에 들어서면 바로 볼 수 있는 최작가의 작품은 라미남 바살토 베나 스쿠라 타일과도 어우러져 작품이 지닌 호흡과 생명이란 주제와도 잘 어우러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