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심의위원회 배너
.베스트 디자인 미디어 상
우수컨텐츠 로고
윤리경영 이미지
The Highest Quality & Retention of Design
디자인 트렌드를 선도하는 대한민국 프리미엄 미디어 그룹
The Highest Quality & Retention of Design

종이화병

고대 그리스의 아리스토텔레스는 학도들과 산책을 하며 논의하고 사색하는 방식의 교육을 선호했다고 전해진다. 이 때문에 아리스토텔레스 학파에게는 독특한 별명이 붙게 되었다. 바로 ‘소요학파.’ 소요(逍遙)는 천천히 사색하며 거니는 것을 뜻한다. 오늘 소개할 제품을 만든 곳은 소요화라는 이름을 갖고 있다. 자연, 식물, 꽃 등을 산책하듯 거닐며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고자 하는 의미를 담았다. 이들이 내놓은 제품은 그 이름에 딱 어울린다. 바로 화병이다. 누구나 꽃을 선물 받아본 적 있다면, 그 꽃을 보관할 곳이 생각보다 마땅치 않다는 사실도 깨달았을 것이다. 꽃은 특별한 이벤트를 위한 날이고, 그렇기에 일상적으로 화병을 마련해두는 이는 무척 적다. 하지만 소요화가 제작한 화병을 함께 선물한다면 선물 받는 이가 그런 당혹감을 느낄 기회는 없을 것이다. 유려한 디자인과 컬러는 꽃만큼이나 보는 이의 눈을 즐겁게 한다. 더욱 놀라운 점은 이 화병이 종이로 만들어졌다는 점이다. 그냥 종이가 아니다. 뛰어난 강도와 유연한 성지를 자랑하는 방수지 ‘벅스킨’으로 만들어졌다. 박음질과 후가공을 통해 더 단단해진 종이화병은 사용하지 않을 때에 접어 보관할 수 있어 더 매력적이다. 무겁고 깨지기 쉬운 화병 대신, 소요화의 종이화병으로 더욱 감각 있고 심플하게 꽃을, 또 꽃에 담긴 마음을 보관해보면 어떨까.

HELVETICA COFFEE DRIPPER MUG SET

헬베티카는 1957년 스위스 하스(Hass) 활자주조소에서 시작된 서체이다. 스위스 모더니즘의 대표적 타이포그래피로 전 세계 디자이너들의 사랑을 받으며 근현대 그래픽 디자인계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쳤다. 전세계에서 가장 애용되는 이 산세리프 글꼴은 BMW, LG, 삼성, 맥도날드 등 다양한 기업의 로고에 사용되기도 했다. 그런 헬베티카가 라인 프렌즈를 만났다. 이번 협업을 통해 다양한 제품이 탄생했다. 오늘 소개할 ‘헬베티카 커피 드리퍼 머그 세트’가 그 중 하나이다. 헬베티카 서체와 라인 프렌즈 캐릭터들이 조화된 디자인으로, 보는 이에게 웃음을 자아낸다. 장난스럽게 말하자면, 모더니즘과 포스트 모더니즘의 담백한 조화랄까. 단지 디자인만 특별한 것은 아니다. 심플한 레터링이 강조된 드리퍼는 한 번에 2~3인이 즐길 수 있는 양의 커피를 내릴 수 있고, 3개의 추출구가 있어 초보자도 쉽게 이용 가능하다. 드리퍼 내부에는 세로 줄을 촘촘히 넣어 일정한 물빠짐을 의도했다. 위트 넘치는 메시지를 담은 머그컵은 370ml의 용량으로 부담 없이 사용하기 좋다. 꼭 커피만을 즐길 수 있는 것도 아니다. 이 귀여운 잔 안에 마시고 싶은 것을 마음껏 담아보자. 분명 이 귀여움만큼 기분도 좋아질 테니까.

ZIPP MINI

하이엔드 스피커 브랜드 리브라톤은 매번 시장에 새로운 물결을 던져왔다. 출중한 성능을 갖춘 것은 물론, 빼어난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의 구매욕을 끌어 올렸기 때문이다. ZIPP MINI 역시 같은 맥락에 있다. ZIPP MINI는 흡사 텀블러 혹은 필통을 닮았다. 지퍼까지 달려 있어, 이를 스피커라 생각하기는 영 쉽지 않은 디자인이다. ‘소리가 대체 어디서 나는 거야’ 싶다. 정답은 모든 곳이다. ZIPP MINI는 360도 모든 방향에서 소리를 낸다. 덕분에 소리는 더욱 풍성하고 안정적이다. 트위터(Tweeter)와 리플렉터(Reflector), 우퍼(Woofer)와 패시브 라디에이터(Passive Radiator)로 이루어진 구성이 이를 가능케 했다. 우퍼에서 나오는 단단한 저음, 트위터를 통한 선명한 고음이 ZIPP MINI의 탄탄한 사운드를 만드는 비밀. 와이파이, 블루투스, USB를 모두 지원해 먼 거리에서도 선명한 음질을 유지할 수 있다. 중요한 것 중 하나는, 우리 스스로 이 ZIPP MINI의 색상을 교체할 수 있다는 것이다. 기성품의 색상을 어떻게 교체하느냐고? 자, ZIPP MINI에 괜히 지퍼가 달려있던 게 아니다. 별도로 구매 가능한 커버를 통해 샹그리아, 빅토리아 레드, 시그널을 비롯한 총 9종의 색상으로, 기분과 계절에 따라 분위기를 바꿀 수 있다. 같은 ZIPP MINI를 최대 여섯대까지 연결, 영화관 같은 사운드를 느낄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