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심의위원회 배너
.베스트 디자인 미디어 상
우수컨텐츠 로고
윤리경영 이미지
The Highest Quality & Retention of Design
디자인 트렌드를 선도하는 대한민국 프리미엄 미디어 그룹
The Highest Quality & Retention of Design

에넥스, 서울 논현, 부산, 대구 3곳 쇼룸 오픈

에넥스가 서울 논현, 부산, 대구 3곳에 쇼룸을 새롭게 오픈하며 유통망 확장에 주력하고 있다. 먼저 서울 논현쇼룸은 총 6층, 500평 규모로 주방가구, 수납가구, 침대, 소파 등 다양한 인테리어 아이템을 전시하고 있다. 1층에서는 에넥스가 국내 브랜드 최초로 선보인 커스터마이징 주방 ‘키친팔레트 시리즈’를 소개하며 도어 형태부터 컬러, 손잡이 등 샘플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또한 에넥스의 시그니처 주방가구들을 베이비핑크, 카키, 딥그린, 인디고 등 트렌디한 컬러의 조합으로 만나볼 수 있다. 2층에는 주방가구에 필요한 해외 프리미엄 빌트인 기기 및 붙박이장을 전시한다. 팔멕, 디트리쉬, 지멘스, 일렉트로룩스 등 다양한 해외 브랜드 제품을 한 자리에서 둘러볼 수 있으며, 최신 트렌드가 반영된 교원웰스 빌트인 정수기, 삼성 에어드레서까지 만나볼 수 있다. 3층에서는 보다 다양한 주방가구를 선보이며, M층은 최고급 소파와 침대, 매트리스 등 리빙가구를 전시한다. 4, 5층은 리빙가구 상설 매장으로 소파, 침대, 매트리스, 붙박이장, 거실장 등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 새롭게 오픈한 부산 사직쇼룸, 대구 수성쇼룸에서도 에넥스의 시그니처 주방가구, 붙박이장, 리빙가구를 한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대림 디움, 업계 최초 3년 무상 품질 보증 서비스 시행

토탈 홈 인테리어 브랜드 대림 디움이 봄을 맞아 새롭게 집 단장을 계획중인 고객들의 만족도 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홈 리모델링 세트 직시공 구매 고객 대상으로 전 품목 3년 무상 품질 보증 서비스(A/S)를 시행한다.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대림 디움의 ‘홈 토탈 리모델링 3년 무상 품질 보증 서비스’는 인테리어의 경우 특히 사후 관리 서비스가 중요한 만큼 봄 맞이 홈 인테리어를 고민중인 고객들에게 보다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준비됐다. 이에 기존 욕실 리모델링 제품에서 한 걸음 나아가 주방가구, 도어, 중문, 마루까지 전 품목으로 확대 적용해 고객들에게 대림 디움만의 보다 차별화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구매한 리모델링 세트 제품의 시공이 완료되면 별도 증정되는 품질보증서에 표기된 품질 보증 일련번호를 대림바스의 홈페이지에 등록만 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대림 디움은 욕실 업계 1위인 대림바스가 선보인 토탈 홈 인테리어 브랜드로, 대림바스의 54년간의 시공 노하우를 고스란히 이어받아 직시공 분야에 있어 수준 높은 시공 능력과 품질에 대한 자신감으로 고객들에게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구정마루, 유튜브 채널 열어

구정마루는 온라인 커뮤니티와 소셜미디어 채널을 잇따라 오픈하며 온라인을 통한 제품 홍보와 서비스 활성화, 고객 접점 늘리기에 나서며 구정마루 공식 채널 ‘구정마루 온’의 신규 유튜브 채널을 열었다고 밝혔다. 구정마루는 이외에도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 등 다양한 소셜미디어를 활용해 왔으며 유튜브 채널을 추가해 최신 인테리어 정보 마루재 생산기술 영상 등을 통해 다양한 소비자층에게 보다 알기 쉽게 전파한다는 계획이다. ‘구정마루 온’은 다양한 마루재 관련 정보뿐만 아니라 구정마루의 조직문화 및 전국에서 만나는 구정마루들의 모습을 다양한 구성으로 소비자들과의 소통 창구 역할을 할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구정마루는 온라인 소통 창구를 늘려 마루재 시장에 프리미엄 자재의 대세로 자리잡고 우수성을 고객에게 친숙하게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고객들이 마루재의 우수성을 보다 생생히 체감 할 있도록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첫 편인 ‘구정마루 쇼룸’편을 시작으로 현장 용어, 핫 인테리어 트렌드, 마루재 파헤치기 등 고객이 겪는 다양한 현장 상황에 맞는 솔루션을 제시하는 콘셉트의 시리즈 영상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다양한 상품의 자세한 내용은 ‘구정마루 온’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대L&C, 국내 최초 전면 유리 적용한 중문 출시

현대L&C가 국내 최초로 전면에 유리를 적용한 ‘현대L&C VIEW 시리즈’ 중문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현대L&C는 지난해 업계 최초로 PL(플라스틱) 소재의 중문을 출시한 데 이어, 또 한번 최초의 제품을 출시함으로써 중문 시장의 ‘퍼스트 무버(first mover, 분야를 이끌어가는 선도자)’로 우뚝 서게 됐다. 중문은 현관과 거실 사이에 설치하는 미닫이문으로 냉‧난방비 절감 및 먼지 차단, 인테리어 등의 효과가 있어 인기가 많은제품이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현대L&C VIEW 시리즈’는 창틀은 PVC 소재로, 창짝은 AL(알루미늄)로 제작하여 PVC 소재가 가진 단열성과 차음성이라는 장점에 더해 AL 소재의 슬림한 프레임으로 기능성과 디자인의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 도어 레일에는 기모 소재를 적용, 미세한 소리와 바람도 완벽히 차단한다. 또한, 안전하고 고급스러운 브론즈 강화유리를 전면 적용하고, 그라데이션 기법을 사용해 하부를 어둡게 만들었다. 이는 현관이 더욱 넓고 높게 보이는 효과를 나타내기도 하며, 방범 및 사생활 보호에도 뛰어난 효과를 발휘한다. 현대L&C는 목재, 알루미늄, 플라스틱 소재의 중문에 이어 전면 유리를 적용한 제품을 통해 중문 라인업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현대L&C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VIEW 시리즈는 중문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아진 기준을 충족할 수 있는 제품으로 자신한다”면서 “최근 중문의 인기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소비자들로 하여금 기능성과 디자인을 동시에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지속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G하우시스, 봄맞이 새단장 프로젝트 이벤트 실시

LG하우시스가 봄을 맞아 지인 인테리어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푸짐한 상품과 혜택을 제공하는 ‘봄맞이 새단장 프로젝트’ 이벤트를 오는 5월 31일까지 실시한다. 먼저, LG하우시스 지인 홈페이지의 인테리어 상담신청을 통해 창호, 바닥재, 벽지 등 지인 제품 3종 이상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200명에게 ‘LG전자 프라엘 LED마스크’, ‘LG전자 코드제로 A9’ 등 최대 90만원 상당의 상품을 증정하며, 추첨을 통해 3명에게 ‘LG전자 프라엘 4종 풀 패키지’를 제공한다. 또한 오는 4월 30일까지 지인 전시장에서 창 전체를 지인 창호로 교체하거나 창호와 주방 또는 욕실 세트를 함께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거실 발코니 창이나 거실 분합문을 발코니창 초고단열 유리인 ‘수퍼로이유리’로 무료 업그레이드해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수퍼로이유리’는 유리면에 은(Ag) 금속층을 코팅하여 단열 효과를 최대로 높인 유리로 연간 냉난방비 절약에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이번 이벤트 소식을 페이스북, 블로그 등 SNS를 통해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LG하우시스 관계자는 “봄을 맞아 인테리어에 변화를 주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LG하우시스의 프리미엄 인테리어 제품들을 다양한 혜택과 함께 만나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에넥스, 2019년 주방 ∙ 붙박이장 신제품 출시

에넥스가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가 반영된 2019년 신제품 주방가구 2종과 붙박이장 6종을 출시했다. 먼저 주방가구 ‘EK4 케렌시아’는 최신 트렌드인 뉴트로(New-tro) 스타일로 모던과 클래식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손잡이가 숨겨진 프레임 도어는 절제된 입체감을 느낄 수 있으며, 도어 프레임 안쪽이 손잡이 역할을 해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여기에 원홀, 투홀 손잡이 15종 중 선택, 추가해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고가 원목에서 볼 수 있는 자연스러운 나뭇결 무늬를 구현해 편안하고 여유로운 감성을 느낄 수 있으며, 독일 레놀릿社의 친환경 P.P 소재로 항균성 및 내오염성 등 내구성도 뛰어나다. 컬러는 화이트, 그레이, 내추럴오크, 빈티지월넛, 다크브라운 등 폭넓게 만나볼 수 있다. 주방가구 ‘EK2 비엔’은 나무와 돌, 금속 질감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였던 제품으로 올해 스모크, 라이트스톤 컬러가 새롭게 추가됐으며, 스모크 컬러는 세로결 훈증 패턴으로 품격 있는 주방을 완성한다. 한편 에넥스는 주방가구 및 붙박이장 전제품에 E0 등급 자재를 적용하고 있으며, 몸체에는 무접착 수용성 도료 ‘워터본’ 적용을 비롯한 컬러 및 패턴 고급화 등으로 품질 강화에 힘썼다.

윈체, 미세먼지, 찬바람 없는 우리 집 위한 창호 성능 셀프 테스트 제안

노후화된 창호는 쾌적한 주거 환경을 방해한다. 창호를 오랜 시간 사용하면, 문을 열고 닫는 마찰에 의해 마모가 되고, 벌어진 틈 사이로 바람과 유해물질이 유입될 확률이 높아진다. 대부분의 경우 자신의 집 창호 수명이 얼마나 되었는지, 그 역할을 제대로 하고 있는지 인식하지 못한 채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 창호의 틈을 통해 들어오는 찬바람이나 외부 오염물질에 대한 관심을 기울이기도 쉽지 않다. 창호전문기업 윈체는 따뜻하고 안전한 실내 환경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하는 단열과 기밀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창호 셀프 점검법을 소개했다. 단열성은 창호 재질에 따른 고유의 열전도로 인한 내부의 열이 외부로 손실되는 정도를 뜻한다. 단열성이 높으면 에너지효율도 높아져 난방비 절감에 큰 도움이 된다. 창호에서단열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 중 하나가 실외의 바람을 직접적으로 막아주는 유리다. 기밀성은 내 ∙ 외부의 압력 차이에 따라 창틀과 창짝 틈새에서 새어 나오는 공량으로 결정되는 성질로, 창문을 닫았을 때 외부의 공기가 실내로 들어오지 못하게 차단해주는 기능이다. 기밀성이 떨어지는 창호는 외부의 찬바람이 쉽게 들어와 단열성이 떨어지며, 미세먼지 같은 외부의 유해물질이 유입되어 안락한 실내환경을 만드는데 방해될 수 있다. 창호전문기업 윈체 관계자는 “단열성과 기밀성은 요즘 같이 춥고 미세먼지가 많은 날씨에 더욱 중요한 기능이다.”라고 이야기하며 “간단한 창호 성능 테스트를 통해, 성능을 확인하고 적절한 시기의 제품 교체로 쾌적한 실내 환경 조성에 도움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대림 디움, 신제품 중문 파티션 출시

토탈 홈 인테리어 브랜드 대림 디움이 새봄을 맞아 공간 활용과 인테리어 효과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신제품 2019 ‘중문 파티션’을 출시한다. 파티션은 벽 없이도 효율적인 공간 분리가 가능해 실용적일 뿐 아니라 심미성이 부각되는 인테리어 효과로 요즘 주목 받는 필수 아이템이다. 이번 대림 디움의 신제품은 중문과 결합해 사용할 수 있는 ‘중문 결합형 파티션’과 파티션만 단독 시공이 가능한 ‘공간 분리형 파티션’이다. 먼저 ‘중문 결합형 파티션’은 오래된 아파트처럼 현관과 거실이 오픈된 구조에서도 파티션 설치를 통한 중문 시공이 가능해 단열 효과 및 소음, 냄새, 미세먼지 차단의 효과가 있다. 또 벽, 유리, 수납 3가지 타입으로 선택할 수 있어 쓰임까지 고려한 멋스러운 현관 인테리어를 꾸밀 수 있다. 파티션 하나만으로도 센스 있는 공간 분리가 가능한 ‘단독형 파티션’은 드레스 룸과 안방, 주방, 거실 등을 분리해 독립적이고 유기적인 공간 사용을 돕는다. 어질러진 주방 조리대를 가려 주거나 침실과 드레스 룸의 공간이 분리된 감각적인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이누스, 이누스바스 욕실리모델링 패키지 컬러레시피 ‘벤자민그린’ 소개

이누스가 이누스바스의 욕실리모델링 패키지 벤자민그린(BENJAMIN GREEN)을 소개한다. ‘벤자민그린’ 욕실리모델링 패키지는 고객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해 트렌드, 가성비, 디자인 등의 요소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패키지를 구성했으며, 특히 수납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젊은 세대의 감수성을 겨냥한 ‘벤자민그린’은 싱그러운 자연의 무드를 자아내는 그린컬러 타일이 포인트가 되어 산뜻한 분위기의 욕실을 연출한다. 내추럴 우드톤의 욕실가구는 자연스러우면서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해, 오래 사용해도 질리지 않는다. 3단 상부장 및 선반형 원형거울 세트 또는 2단 상부장 및 원형거울과 오픈형 수건걸이 선반 세트 중 욕실 구조에 맞게 선택할 수 있어 효율적인 수납이 가능하다. 한층 심플하고 차분한 분위기를 원할 경우 동일한 디자인에포인트 타일 색상을 그린에서 그레이로 변경한 ‘벤자민그레이’를 선택할 수 있다.

구정마루, 친환경 고효율 강마루 ‘구정모던강’ 신수종 출시

친환경 마루전문기업 구정마루가 친환경 고효율 강마루제품인 ‘구정모던강’의 신수종을 추가로 출시했다. 지난해 출시해 기본형 제품 판매량이 1년만에 5배 증가하며 높은 성과를 보인 후, 시공방식 및 표면 소재를 다변화하여 헤링본 타입의 ‘마블 화이트’ 출시로 공격적 행보에 나섰다. 최근 건자재 시장에서는 친환경에너지 절약형 제품이 주류를 이루는 추세인데 구정 모던강은 한국형 온돌 난방방식에 적합한 강마루이면서도 에너지 효율을 높인 고기능 고효율 제품이다. ‘구정모던강’은 두께 6mm로 기존 강마루 7.7mm에 비해 20% 가량 얇다. 그만큼 열전도성이 좋고 난방효율까지 높아 겨울철 난방비 절감에도 효과적이다. 표면은 ‘구정강마루’와 같은 고강도HPM으로 찍힘, 긁힘에 대한 내구성이 높다. 또한 ‘구정모던강’은 친환경자재 최고등급인 SE0급 내수합판을 사용한 건강한 마루이다. ‘구정모던강’은 품질의 우수성, 친환경성과 함께 일반 강마루 대비 차별화된 가격경쟁력으로 빠르게 시장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마블 화이트’는 대리석 특유의 자연스러운 패턴을 그대로 입혀 어느 공간에나 잘 어울리며 비싼 가격의 헤링본 대리석 시공이 부담돼 망설였던 소비자에게 적극 추천한다. 공간을 넓어 보이게 하는 헤링본 시공 외에도 대청마루형이나 사각형 시공 등 패턴 시공이 가능해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보쉬, 신제품 액세서리 2종 출시

로버트보쉬코리아 유한회사 전동공구 사업부가 보쉬 고유의 ‘스타락’ 기술이 적용된 ‘스타락 5+1 전기 & 석고보드용 액세서리 세트’와 견고함과 성능, 편리함을 모두 갖춘 신개념 홀소 ‘파워체인지 카바이드 홀소’ 등 신제품 액세서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보쉬전동공구는 전문가용 전동공구뿐 아니라 공구 사용에 있어 필수적인 전문가용 공구 액세서리로도 매우 유명하다. 톱날 및 홀소류, 스크류드라이버 및 드릴비트류, 커팅 디스크, 그라인딩 디스크, 스타락 다용도 액세서리, 치즐, 연마, 다목적 세트, 다이아몬드 액세서리 등 전문가에게 필요한 모든 종류의 액세서리를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카바이드 테크놀로지가 접목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여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스타락 5+1 전기 & 석고보드용 액세서리 세트’ 또한 전기와 석고보드 작업을 위해 필수적인 액세서리만 선별한 알짜배기 세트로 벌써부터 다양한 작업자들에게 크게 인기를 끌고 있다.

현대L&C, 공식 온라인몰 오픈해 B2C 사업 확장에 박차

지난해 12월 현대백화점그룹에 편입된 현대L&C가 공식 온라인몰을 오픈하며 B2C 사업 강화를 위한 본격적인 첫 행보를 시작했다. 현대L&C는 자사 공식 온라인몰인 ‘현대L&C몰’을 정식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제품별로 각각 운영되어 왔던 온라인몰의 기능과 품목을 하나로 통합한 것으로, 창호, 중문, 바닥재, 벽지, 주방가구, 식탁세트, 매트리스 등 현대L&C의 고품질 제품들을 이곳에서 직접 구입할 수 있으며, 상시 상담을 통해 토털 인테리어 패키지 구성도 가능하다. 현대L&C몰은 무료 상담부터 구매, 시공, 향후 A/S까지 모든 과정을 이 온라인몰을 통해 진행할 수 있는 ‘원스톱 인테리어 쇼핑몰’을 지향한다. 소비자가 희망할 경우 무료 상담을 통해 전문 컨설턴트가 소비자의 니즈에 적합한 단품 혹은 패키지 상품을 다양한 모델로 제안한다. 구매 확정 시에는 주문 후 3개월 이내에 소비자가 원하는 날 신속한 전문 시공을 진행할 수 있으며 시공 이후 1년의 무상A/S를 보증한다. 현대L&C는 온라인몰 오픈과 함께 다양한 유통채널을 개발하여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혀간다는 계획이다. 현대L&C 관계자는 “이번 현대L&C몰 오픈은 현대백화점그룹의 계열사로 편입된 후 현대L&C의 B2C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밝히며 “앞으로도 B2C 사업 확장에 힘을 기울여 ‘리빙 인테리어 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LG하우시스, ‘프레스티지(PRESTG)’, ‘2019 iF 디자인상’ 수상

LG하우시스는 프리미엄 상업용 타일 바닥재 ‘프레스티지(PRESTG)’ 컬렉션 중 ‘크랙 콘크리트(Crack Concrete)’ 디자인이 ‘2019 iF 디자인상’에서 바닥재 부문 디자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iF 디자인상’은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International Forum Design)이 주관하는 세계적인 디자인 공모전으로, ‘레드닷 디자인상’, ‘IDEA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며 최고의 권위와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프레스티지-크랙 콘크리트’는 일반 노출 콘크리트에서 보여지는 크랙 부분을 재해석하여 더욱 자연스럽고 실제적인 콘크리트 패턴을 구현한 것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LG하우시스만의 차별화된 국내외 최초 기술인 ‘연속동조엠보 공법(C-EIR)’을 적용해 콘크리트 질감의 깊이감을 더욱 사실적으로 구현하였으며, 고해상도 인쇄를 통해 기존 대비 더욱 세밀하고 선명한 패턴과 컬러감을 표현했다. LG하우시스 관계자는 “LG하우시스는 별도의 디자인센터를 운영하고, 매년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디자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LG하우시스만의 차별화된 디자인과 우수한 기술력을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인테리어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경향하우징페어, 코리아빌드로 새롭게 도약하다

국내 최대 건축박람회 경향하우징페어가 완벽한 변신을 시도한다. 글로벌 건축 인테리어 박람회에 걸맞게 ‘코리아빌드(KOREA BUILD)’로 이름을 바꿨다. 행사 규모도 기존 5만5,000m²에서 7만4,000m²로 커졌다. 980여개 참가 기업과 3,800여 부스로 꾸며진다. 건축 자재와 소품 전시를 넘어 공간 디자인을 제시하는 ‘인테리어디자인코리아’를 새롭게 론칭하며 KCC, 한샘 등 국내 유수의 건축 자재 기업이 참가하고, 핀란드 최고의 건축가와 인테리어 디자이너가 연단에 선다. 여기에 최근 인테리어 업계의 가장 핫한 마켓인 ‘윤현상재 보물창고’가 함께해 마켓과 브랜드, 소비자가 함께 어울리는 축제로 단장할 예정이다. 이번 코리아빌드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우리나라 최고의 홈 인테리어 전문 기업 ㈜한샘의 참가다. 지난 10여 년 동안 한 번도 관련 전시회에 참가하지 않았던 한샘이 ‘내일의 집’이라는 트렌드 테마를 선정하고 4개의 모델하우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단순한 부엌가구 1등 기업이 아니라 인테리어 트렌드와 방향성을 제시하는 공간 솔루션을 공표할 예정이다. 또한 KCC의 홈씨씨 인테리어는 올해 신규로 선보이는 패키지를 현장에서 최초로 공개하며 참관객에게 새로운 라인업을 선보인다. ㈜메쎄이상의 김보라 본부장은 “2019년 코리아빌드는 건축 자재를 전시하는 곳이 아니라 건축 자재와 소품, 그리고 이들을 화학적으로 결합시켜주는 디자인까지 함께 전시하는 공간 디자인 박람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일룸, 대표 학생방 시리즈 ‘링키플러스’ 리뉴얼 출시

퍼시스그룹의 생활 가구 전문 브랜드 일룸이 입학 시즌을 맞이해 학생방 시리즈 ‘링키플러스’를 리뉴얼 출시한다. 일룸 ‘링키플러스’는 오랜 시간 많은 사랑을 받아온 일룸 대표 학생방 시리즈 중 하나로 학생들의 생활 패턴과 변화하는 인테리어 트렌드를 반영해 담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리뉴얼의 가장 큰 특징은 초등학생의 학습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활용 가능한 다양한 모듈이 추가된 점이다. 아직 장난감을 좋아하는 저학년 학생을 위해 장난감과 학습서를 함께 수납할 수 있는 수납 책장과 외모에 관심이 많아지는 고학년 학생들을 위한 거울장이 새로 추가됐다. 또한 책상을 더 넓고 쾌적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1400폭의 스마트 데스크와 책상장이 추가되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외에도 모노톤의 인테리어를 선호하는 추세를 반영, 책상 모서리를 연질의 우레탄으로 부드럽게 마감한 ‘포밍범퍼’를 차분한 느낌의 라이트 그레이 컬러로 변경하여 내오염성까지 강화했다. 아울러, 액세서리 보드, 펠트 소재의 스크린 등 다양한 액세서리를 함께 선보여 아이의 개성에 맞춰 자신만의 방을 꾸밀 수 있게 유도했다. 한편, 일룸 ‘링키플러스’는 아이의 체형 및 성장 속도와 학습 유형은 물론, 성장 과정에 맞는 디테일한 아이템 배치로 막 초등학교에 입학한 아이에서부터 한창 학습에 흥미를 붙일 시기까지 아이의 라이프스타일에 딱 맞는 환경을 구현해주는 학생방 시리즈다.

보쉬, 파워임팩 임팩드라이버 200C 보상판매

로버트보쉬코리아 유한회사 전동공구 사업부가 최상급 파워 임팩 200C의 보상판매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행사 기간(3월 31일까지)내 ‘GDR 18V-200C’나 ‘GDX 18V-200C’ 세트 혹은 키트 제품을 구매하여 보쉬 멤버쉽 사이트에 제품 등록한 소비자들 대상으로 구형 임팩 드라이버 제품을 반납하면,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하는 특급 보상판매 이벤트다. 보상판매 이벤트 참여는, 구매한 200C 제품을 보쉬 멤버쉽 사이트(www.bosch-event.co.kr/member)나 콜센터를 통해 등록하고, 제품 내에 동봉된 보상판매 신청서를 작성하여 구형 임팩 드라이버 제품과 함께 반납하면 참여가 인정된다. 2018년 하반기 출시된 ‘200C’ 시리즈는 임팩 드라이버 ‘GDR 18V-200C’와 임팩 드라이버와 임팩 렌치로도 모두 사용 가능한 2 in 1 ‘GDX 18V-200C’로 구성되어 있다. 보쉬전동공구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에 대해 “임팩 200C 제품 출시 이후 정말 많은 소비자 분들께서 큰 관심과 사랑을보여주셨다.”며 “이에 보답하고자 더 많은 분들이 최상급 임팩 드라이버를 사용하실 수 있도록 이번 보상판매를 준비하였으니 많은 기대와 참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건창호의 알루미늄 슬라이딩 도어 ‘이건라움’ 두 자릿수 성장

이건창호의 ‘이건라움’이 아파트 중문 인테리어 인기에 힘입어 전년대비 두 자릿수 성장했다. 이건창호의 알루미늄 슬라이딩 도어 브랜드 ‘이건라움(EAGON RAUM)’이 2018년 전년 대비 68%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2017년 중문 판매량이 전년대비 10% 성장한 데 이은 2년 연속 두 자릿수의 성장률이다. 이건라움의 판매는 건설사 등(B2B)과 일반 소비자(B2C)에서 고르게 증가하였다. 자체 추산에 따르면, 이건라움은 특히 건설사 특판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의 30%를 차지했다. 이건라움은 이건창호가 30년 이상 노하우를 축적한 독일 인테리어 시스템 전문 기업 라움플러스(raumplus)와 독점 제휴해 출시한 알루미늄 슬라이딩 도어 브랜드다. 현관 중문 ∙ 거실 파티션 ∙ 드레스룸 도어 등 소비자가 원하는 공간에 활용할 수 있는 멀티형 인테리어 솔루션으로, 슬림하면서 견고한 알루미늄 프레임에 디자인 패턴 유리를 접목하여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이건라움의 매출 성장은 베스트셀러 슬라이딩 도어 ‘S-LITE’가 주도했다. 이 제품은 작은 힘으로도 쉽게 열고 닫히는 우수한 구동감과 여러 번 열고 닫아도 고장이 없는 뛰어난 내구성이 특징이다. 취향에 따라 컬러유리, 목재, 직물 등 다양한 패널을 적용해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으며, 공간을 분할하면서도 개방감을 유지하는 알파룸, 파티션, 드레스룸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윈체의 망입유리 중문, 기능성은 물론 내 아이를 위한 안전성까지

겨울철 추위로 아이들이 집안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엄마들의 걱정거리도 함께 늘었다. 실내 활동 중 아이들의 안전에 좀더 신경 써야 하기 때문이다. 안전한 주거환경에 대한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는 요즘, 윈체 또한 안전한 실내 활동을 위한 안심 인테리어 제품을 선보였다. 망입유리 중문이 바로 그것. 현관과 거실을 구분하는 중문은 단열 효율을 높이고 소음을 차단하는 기능뿐만 아니라 인테리어를 정리해주는 심미적 효과도 있어 소비자들의 관심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반면, 파손 시 안전사고에 대한 우려가 있는 것도 사실이다. 윈체는 이 같은 소비자들의 우려를 고려, 기능성은 물론 안전성까지 갖춘 ‘망입유리 스탠다드 중문’을 선보이고 있다. ‘망입유리 스탠다드 중문’은 겨울철 단열을 비롯한 소음 및 미세먼지 차단 등의 성능을 갖추고 있는 것은 물론, 망입유리를 사용해 실내 안전사고에 대한 엄마들의 걱정을 덜어준다. 특히, 유리와 유리 사이에 철망을 넣어 파손 시에도 유리 조각과 가루가 날리지 않도록 만든 망입유리를 적용, 아이들을 위한 보다 안전한 실내환경을 제공한다. 인체에 무해한IPC도장 기술을 적용해 물과 열, 스크래치 등의 오염에 강하며, 시간이 지나도 변색이나 변형이 없다. 이와 함께 알루미늄 프레임을 지지할 수 있는 코어합판 문틀을 적용해 틀어짐까지 방지했다. 중문 하단이 오픈된 ‘스탠다드 타입’과 하단이 막혀 있는 ‘고시형 타입’, 도어와 옆쪽 벽면을 연결한 ‘ㄱ자 파티션 타입’ 3가지 종류로 구성되며, 색상은 다크그레이와 아이보리 2가지 중 선택 가능하다.

밀워키, 리벳팅의 새로운 시대를 열 M12™ 리벳건 출시

프리미엄 전동공구 브랜드 밀워키가 리벳팅의 혁신을 가져다 줄 무선 M12™ 리벳건(M12 BPRT)을 출시했다. 밀워키 M12™ 리벳건은 타사 제품 대비 콤팩트한 사이즈로 한 손 사용이 가능하고, 에어컴프레셔와 호스 없이도 사용할 수 있어 극대화된 편의성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기존 에어 리벳건 사용시 호스로 인한 공간상 제약과 에어컴프레셔, 툴의 유지 보수로 인한 시간과 비용을 원천적으로 없앴다. 또한 수공구대비 2배 이상 빠른 리벳팅 작업과 작업자의 피로도를 65% 이상 감소시켜 현장작업자의 생산성 및 작업속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2.4mm, 3.2mm, 4.0mm, 4.8mm 스테인리스 스틸 리벳을 사용할 수 있고, 4.8mm 리벳 기준, 12V 2.0Ah 배터리 장착 시 최대 325개 리벳 시공이 가능하다. 우수한 내구성으로 더욱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50개 이상의 다양한 밀워키 M12 공구들과 완벽한 호환을 이룬다.

구정마루 프레스티지, 프리미엄 건축자재 선두주자로 자리매김

친환경마루 전문기업 구정마루가 천연자재로 구성된 친환경 소재인 ‘구정 프레스티지’의 다양한 특징으로 프리미엄 바닥재의 트렌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구정 프레스티지’는 국내 최정상 기술력의 20년 노하우를 담은 구정마루가 선보인 제품으로 숲과 나무 그대로의 자연을 담은 한 장 한 장 엄선된 무늬목에 깊이감있는 브러싱이 특징인 프리미엄 마루이다. ‘구정 프레스티지’ 표면은 특수UV 코팅으로 리얼한 자연질감 부착성 및 눌림성이 우수하며 국내 최대의 빅사이즈(8.7x142x1200mm)로 구정마루의 노하우를 담아, 기존 마루재와는 다른 차별화된 특성, 디자인, 색상으로 업계관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고품질의 주거, 상업용 바닥재와 쾌적한 주거환경에서 안전하고 건강하게 자신만의 시간을 보내고 싶어하는 트렌드와 맞물리며 구정마루 프레스티지를 사용한 자연주의 인테리어는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구정마루 관계자는 “건자재업계에서 디자인과 실용성, 친환경을 강조한 제품들로 향후에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프리미엄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국내 건축자재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