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디자인 미디어 상
.베스트 디자인 미디어 상
우수컨텐츠 로고
우수컨텐츠 로고
우수컨텐츠 로고
The Highest Quality & Retention of Design
디자인 트렌드를 선도하는 대한민국 프리미엄 미디어 그룹
The Highest Quality & Retention of Design

Samuel Accoceberry

현대적이고 우아하며, 그래픽적인 효과를 추구하는 디자이너
France
 
프랑스 보르도(Bordeaux)에서 태어난 Samuel Accoceberry는 2010년 파리에 자신의 스튜디오를 오픈 후 디자이너 및 아트 디렉터로서 다양한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다. Ecole Nationale Supérieure d'Art, Raymond Loewy School을 졸업했으며 Arik Levy, Antonio Citterio, Rodolfo Dordoni와 같은 프랑스 및 이탈리아의 권위 있는 디자인 대행사에서 10년간 근무했다. 2013년 ‘Grand Prix of Creation of Paris City’ 대회에서 창의적인 접근을 비롯한 창작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Red Dot Design Awards, German Design Award 등 여러 국제 대회에서의 수상을 통해 디자인을 인정받았다. 그는 작품을 통해 자신만의 노하우를 알리고, 아름다운 디자인을 표현하면서도 그 과정에서 항상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사람과 그 사람의 역할에 특별한 관심을 보인다. Samuel Accoceberry는 모든 창작물을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앙상블 과정으로 여기며, 가구, 산업디자인, 공공시설물, 조명, 공간, 브랜드 디자인 등 분야를 가리지 않은 폭넓은 디자인 작업을 보여주고 있다. 그의 작품은 현대적이고 우아하며, 그래픽적인 효과를 추구한다. 또한, Musée d'Art Moderne, Musée des Arts Décoratifs, Vallauris의 Ceramics Museum, 밀라노 Triennale Design Museum 및 Holon Design Museum에 전시되어 있다.
 
 
 
▲YAS BOSC
Yas는 따뜻하고 편안한 안락의자로, 이곳에 잠시 머물며 편히 쉬어갈 수 있도록 당신을 초대한다. 떡갈나무로 제작된 다리는 쿠션 전체를 감싸며 독특한 앙상블을 보여준다. 1인용에서 3인용까지 이용 가능한 소파는 전통적이면서도 현대적인 디자인을 갖췄다.
 
▲CONTIS BOSC
‘Contis’는 프랑스 남부에 위치한 해변 휴양지로, 일부는 바다(Plage)를 바라보고 있으며, 나머지 부분은 내륙(Bourg)을 마주보고 있다. 휴양지의 이름을 빌려온 소파는 ‘Plage’와 ‘Bourg’ 두 가지 버전으로 호텔과 주거 공간에 완벽하게 조화된다. ‘Plage’ 모델은 야외용으로, ‘Bourg’는 내부 및 인테리어 모델로 사용하기 적절하다.
 
▲CONCHA BOSC
스페인 산세바스티안(San Sebastian)의 Concha 해변과 조개껍데기의 나선형 형태에서 모티브를 얻어 디자인된 의자. 편안하게 몸을 감싸는 기능적 요소와 컬러 및 소재의 조화로 포인트까지 놓치지 않았다. 거실, 침실 또는 서재 어느 곳에서나 존재감을 드러내며 안락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LANDA ALKI
Landa 컬렉션은 목수의 작업대와 같은 견고한 내구성을 사무용 책상으로 가져왔다. 천연 떡갈나무로 제작한 탄탄한 구조와 작업 자재 및 사무용품을 깨끗하게 정리할 수 있는 두 개의 패널을 갖추고 있으며, 책상 아래에는 물건을 보관할 수 있는 서랍도 내재되어 있다. 여러 공간에 적용하고 취향을 반영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색상과 크기가 준비되어 있다.
 
▲TRIKU ALKI
선사시대 고인돌에서 영감을 얻은 커피 테이블 Triku. 커다랗고 직립한 석판을 떠오르게 만드는 다리와 그 위에 캡스톤 상판으로 마무리한 디자인은 단순하면서도 풍부한 형태가 특징이다. 세 가지 크기로 구성된 테이블은 싱글로 사용할 수 있으며 여러 개를 함께 사용해도 매력적이다.
 
▲PERSY CHEVALIER EDITION
페르시아 카펫의 고대 전통에 대한 찬사를 보내며 탄생한 Persy는 페르시아 왕들의 유명한 정원의 재해석과 자연으로의 서식지 전환을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대칭적인 구성에서 영감을 얻었지만 페르시아 제국의 화려한 면모를 제거하고, 보다 추상적이고 현대적인 풍경을 카펫에 담아냈다.
 
 
 
 
▲LINEA 3D 17 LAUDESCHER 2017
벽, 천장의 내부 커버를 위한 음향 패널 솔루션인 Linea는 견고한 목재 슬랫(Slats)으로 만들었다. Edge, Scale, Pix 3가지 컬렉션으로 구성되어있으며, WOODLABO의 디자이너 Gael Wuitier, Benoit Beaufuy, Samuel Accoseberry가 함께 디자인했다.
 
▲SHANSHUI SAS EDITION
중국 산수화를 떠오르게 만드는 화병은 풍경, 사색, 자기성찰의 구실을 제공한다. 물에 의해 맨들맨들하게 닦인 것 같은, 반투명성을 띠는 부드러운 색상을 통해 식물을 있는 그대로 드러낸다. 작품은 유리 공예가 Vincent Breed에 의해 제작되었다.
 
▲SIMONA MAISON MILAN
이상하고 복잡하며 유별난, 아주 어두운 검은색의 Simona는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비누와 정반대의 모습을 갖고 있다. 호기심을 자극하는 독특한 모양새와 555g의 무게, 미묘한 후추 향은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촉각 및 후각의 경험을 제공한다.
 
 
 
 
▲ROLAND BOSC
단단한 우드 커피 테이블 Roland는 서로 다른 개별적인 상판으로 구성되어 있다. 살짝 벌어진 공간은 이들이 분리되어 있는 것처럼 보이게 만들며, 불규칙한 윤곽과 매끄러운 라인의 모양새가 인상적이다. 거실 혹은 소파 옆 어디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PORCELAIN+STONEWARE+WOOD SAS EDITION
총 17개의 요소로 구성된 세라믹 컬렉션은 쌓고 저장할 수 있는 컨테이너의 재고와 비슷하다. 각 소품들은 필요에 따라 조립하거나 분해할 수 있으며, 다양한 형태로 작품을 완성할 수 있다. 프랑스 도르도뉴(Dordogne) 지방의 예술공예센터에서 ‘Interior, Exterior, Passage’라는 주제의 프로젝트를 통해 탄생했다.
 
▲EGON FLEXFORM MOOD
드라마를 위해 제작된 Egon은 집안 어느 곳이든 포인트 요소로서 공간 분위기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액세서리다. 커다란 크기의 직사각형 거울은 클래식한 원목 몰딩으로 측면을 장식했으며, 상부 및 하부의 가장자리는 우아한 금속으로 마무리했다.
 
 
 
 
이지민
ixd.jmlee@gmail.com
Samuel Accoceberry Studio
Address: 20 rue Primo Levi Atelier 2.1 75013 - Paris - France
Homepage: www.samuelaccoceberry.com
Email: studio@accoceberry.com
Tel: +33 6 67 38 24 03

All rights reserved.
©Samuel Accoceberry Studio